고수익을 내는 진짜 경매

강윤식 | 조인스랜드 | 2010년 07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365일 월세 받는 남자가 알려주는 경매 고수익 기술! 실전사례로 풀어낸 경매 고수익 전략『365일 월세 받는 남자의 고수익을 내는 진짜 경매』. 유치권, 토지별도등기, 특수주소변경, 예고등기, 법정지상권 등 고수들도 섣불리 입찰하지 못하지만 고수익을 낼 수 있는 경매계의 난제들을 다루고 있다. 30대 초반에 경매를 시작해 7개월 만에 첫 낙찰을 받아내며 경매계에 입문한 저자는 8년 후 365일 월세 받는 남자가 되었다. 난제를 풀며 고수익을 올렸던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실전 경매에 나서는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소개

트위터@god6020 (주)미래R&D 대표이사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부동산아카데미 강사 다음 카페 시샵 Cafe.daum.net/liberalbird 60년대 서울에서 태어났다. 양복점을 운영하던 아버지의 재봉틀 소리를 들으면 자랐다. 적잖은 수입을 올리던 아버지는 또 다른 수입원을 찾아 경매를 시작했다. 초등학교 6학년 나이에 경제적 어려움이 사람을 얼마나 비참하게 만들 수 있는지 명도 현장에서 눈으로 확인했다. 30살 나이에 사무기기 사업을 시작했다. 차입한 초기자본 300만 원으로 시작한 사업은 절박한 상황의 연속이었다. 다음날 나가야 할 돈을 만들 생각에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세상이 이대로 밤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아침을 맞기 일쑤였다. 야간작업을 하던 중 락카가 폭발해 종아리가 찢어진 상황에서도 거래처를 쫓아다녔다. 투지를 넘어선 삶에 대한 오기가 시작되었다. “인생아 네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한번 해보자” 사업은 정상궤도에 올랐으나 주거래처가 끊기며 다시 위기를 맞았다. 사업을 다시 일으키지 못하고 미련 없이 놓아 버렸다. 첫째 인적·물적 고용이 많이 따르는 것은 하지 말자. 둘째 일한 만큼 벌 수 있는 일을 찾자. 셋째 자유로운 직종을 찾자. 넷째 실패 확률이 적은 일을 하자. 다섯째 돈을 많이 벌수 있는 일을 하자. 어린 시절 애써 외면했던 아버지의 일, 경매를 시작했다. 악착같은 투지로 모든 것을 혼자 해결해 나갔다. 경력이 쌓여 재미가 붙을 때쯤 “나처럼 경매를 주업으로 하는 사람도 있을까?” 고민 끝에 포털사이트 다음에 카페를 만들고 낯선 이들을 사귀어 나갔다. 가르치고 또한 배우는 과정으로 정보를 나누기 시작한 지 벌써 9년이 되었다. 경매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넓은 그늘이 되어 줄 수 있는 ‘버드나무’라는 닉네임으로 경험담을 쓰기 시작해 꿈을 가진 회원들과 경매실전 이야기를 나눴다. 따로 또 같이 경매를 하며, 든든한 회원들과 함께 ‘미래 R&D’라는 법인을 열었다. 이 책을 통해 경매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대를 마련해,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

목차소개

경매란 무엇인가? 머리말 Ⅰ 선수 입장!! 고수익을 내는 진짜 경매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1. 유치권 : 유치장 습격사건 2. 토지별도등기 : 애증의 바디랭귀지 3. 특수주소변경 : 그러지 않으셨잖아요! 4. 예고등기 : 예고등기는 예고등기일 뿐 오해하지 말자 5. 법정지상권 : 뻐꾸기 몸으로 울었다 6. 공유물 분할 : 니들이 깡패야? 왜 조직적으로 움직여! 7. 후순위 근저당권 : 경매계의 고도리 유동화 채권 8. 경매취하동의서 쓰기 : 출구 전략이 필요해! 9. 배당이의 소 제기 물건 : 경매가 그대를 속일지라도……. 10. 관리비 해결사례 ABC : 1) 관리비의 공수전환 2) 상가 미납관리비 조정 사례 3) 전 소유주의 잉여 배당금에서 미납관리비 청산하기 4) 아파트 관리소의 가압류 활용하기 Ⅱ 당신은 선수? 부동산 경매에도 발칙한 상상이 필요하다 1. 농지 : 돈을 벌고 싶다면 사고부터 전환하라 2. 다가구주택 : 고수는 매수자를 정해놓고 작업한다 3. 상가 : 살아 있는 상권의 죽은 매물을 찾아서 인공호흡 하라 4. 숙박업소 : 콩고물도 찍어와라 5. 업무시설 : 상가 30개 임대하면 365일 월세 받는다 Ⅲ 선수는 있어도 왕도는 없다! 명도의 기술 1. 경매 파생 상품 ‘점유공갈단’ 2. 근린상가의 1+1 낙찰에 영업권까지 받아오기 3. 건물 인도합의서 깜박해서 망신당한 사연 4. 또 하나의 출구 전략 보증금 반환받기 5. 전세권과 상가임차권의 양날의 칼 경매흐름 해설 등기하는 법·비용 계산하기·소장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