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의 항해일지

강상구 | 좋은책만들기 | 2009년 03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세상의 끝'을 향한 100일간의 항해! 변신의 귀재 카멜레온의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 호기심이 강한 카멜레온, 궁금한 것은 끝까지 알아내야만 적성이 풀린다. 어떤 일이든 쉽게 포기하지 않고, 어떤 상황이 닥쳐도 유연하게 적응한다. 이런 카멜레온이 현재에 안주하기를 거부하고 변화에 대한 간절한 열망으로 또 다른 '세상의 끝'을 찾아 멀고 험난한 길을 떠난다. 미지의 세계를 향한 폴스타호의 항해,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이 책은 환경에 따라 자유자재로 몸 빛깔을 바꾸는 카멜레온을 주인공으로 한 자기계발 우화서이다. 저자는 한 편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카멜레온 같은 사람이 성공한다고 주장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새 업무, 새 직장, 새 부서로 이동하는 등 변화의 시기를 맞았을 때 금세 잘 적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본문은 먼저 자신감있는 첫인상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그런 다음, 어려운 상태일수록 적극적으로 설득하라, 갈등이 발생하면 그 원인부터 해결하라, 진정한 승리를 위해 적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거절을 잘 활용하여 목적을 달성하라 등을 이야기한다. 뒷부분에서는 진정한 친구에 관해서도 논의한다.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우화 형식으로 핵심을 전달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우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현재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어려움과 갈등을 대변한다. 카멜레온과 동료들이 미지의 세계를 정복하는 과정 속에서 이런 갈등과 역경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유연함, 적응력, 변화를 위한 도전의식을 강조한다. 변화를 두려워하여 현재에 머무는 것은 곧 뒷걸음질치는 것임을 밝힌다.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운 변화의 세계'를 향한 모험을 멈추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삼성에서 변화관리, 인사, 교육을 담당했으며 현재 (주)SP 대표이사이자 S&P변화관리 연구소장이다. 기업체 및 각종 기관의 변화강의 및 칼럼 기고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1년만 미쳐라』, 『성공하는 3가지 습관과 변화관리』, 『성공하는 3가지 습관과 변화관리』, 『성공하는 변화관리 리더십』, 『성공하는 나의 비전만들기』,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등장인물 프롤로그 _ 카멜레온, 새로운 세계를 찾아 다시 떠나다 첫번째 항해일지 미지의 세계 바다로 _ 자신감있는 첫인상이 중요하다 선장 악어와의 첫만남 - 좋은 첫인상을 위해 미리 준비한다 수다쟁이 조타수 미어캣 - 여유있는 태도로 대화에 집중하라 감판장 불독과의 기싸움 - 긴급한 상황이라도 예의를 갖춰라 주방장 오리의 충고 - 상대의 개성에 맞춰 행동하라 불독의 참모습 - 상대를 외모로만 판단하지 마라 선원들과의 포커게임 - 여러 사람에게서 장점을 배워라 폴스타호, 항해를 시작하다 - 준비된 자만이 승리한다 * 첫 대면 요령 10가지 두번째 항해일지 비밀의 섬 나타시오 _ 어려운 상대일수록 적극적으로 설득하라 어둠의 바다를 뚫고 - 긍정적인 자세로 어려움에 대처하라 니타시오 섬을 발견하다 - 위기 속에 답이 있다 적대적인 주민들 -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완강한 나타시오 섬 추장 - 나만의 설득방법을 찾아라 카멜레온, 협상에 성공하다 - 성공적인 설득은 모두에게 이롭다 * 효과적인 설득 요령 10가지 세번째 항해일지 예기치 않은 사건들 _ 갈등이 발생하면 그 원인부터 해결하라 의문의 탑승자 - 불만도 전략적으로 표출하라 안개처럼 퍼져나가는 의심들 - 성급한 판단은 금물이다 오해는 오해를 낳는다 - 공격에도 침착하게 대응하라 선원들 사이의 갈등 - 사실을 그 자체로 받아들인다 밝혀지는 탑승자의 정체 - 신중하게 갈등을 해소하라 * 갈등해결의 요령 10가지 네번째 항해일지 거센 폭풍우를 만나다 _ 진정한 승리를 위해 적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다가오는 폭풍우의 징조 - 상대를 이해하고 포용하라 겁쟁이 다스리기 - 누구에게나 공통점이 있다 산더미 같은 파도에 맞서 - 확신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살고 싶다면 선장을 따르라 - 내 생각을 고집하지 마라 고난을 뛰어넘어 - 적군도 뜻을 같이하면 아군이 된다 먹구름 속 한 줄기 햇빛 - 대의를 위해 양보하라 * 적을 내 편으로 만드는 요령 10가지 다섯번째 항해일지 유혹의 섬 싸이렌 _ 거절을 잘 활용하여 목적을 달성하라 파라다이스에 도착하다 - 거절하는 이유를 명확히 밝혀라 목표를 잃은 선원들 - 거절도 유쾌하게 하라 여기서 멈추겠다고? - 거절은 다른 의미의 부탁이다 카멜레온, 선택의 기로에 서다 - 어떤 유혹에도 원칙은 지킨다 초심을 지킨다 - 거절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 유혹을 떨치고 목적지로 - 잘못을 길게 변명하지 않는다 * 웃으며 거절하는 요령 10가지 마지막 항해일지 멀고 험난했던 여행의 끝 _ 진정한 친구 는 시간이 지날수록 빛난다 드디어 도착한 '세상의 끝' - 어려운 상황일수록 친구가 필요하다 카멜레온의 일기 - 기쁨도 슬픔도 친구와 함께한다 정들었던 선원들과 작별하다 - 잘못을 덮어줄 줄도 알아야 한다 성공을 이야기하기엔 아직 이르다 - 믿고 의논하며 미래를 완성한다 끝나지 않은 도전 - 모든 관계는 정직함에서 시작한다 * 진정한 친구를 만드는 요령 10가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