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미디어

김규원 | 진한엠앤비 | 2008년 02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22,000원

판매가 22,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광고, 이미지를 실어 나르는 광고 미디어에 대한 개론적인 성격의 책이다.

광고 미디어란 광고를 게재 또는 방송하는 미디어로서 국제상공회의소가 제정한 광고미디어는 신문·잡지·옥외광고·교통광고·극장·라디오·텔레비전·우송광고(郵送廣告:direct mail:DM)·전시장 등으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신문·잡지·라디오·텔레비전 등 네 가지 매체의 광고량이 전체의 70∼80%를 차지한다. 저자는 가장 오래된 광고미디어에서부터 최근의 인터넷, DM, 옥외광고판, 벽보, 레핑 등을 이용한 교통광고, 판촉물, 이벤트 광고 등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미디어까지를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김규원
저자는 현재 충북개발연구원 문화관광실 책임연구원, 서울산업대학교 IT정책연구소 특별연구원, 한국문화콘텐츠학회 이사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철학과(1988), 서강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1991),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박사(1998)학위를 받았다.한국방송개발원(현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연구원, PSB부산방송 사회팀 차장, 광주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조사연구실장/사무국장등의 경력을 갖고 있다.

저서/역서로는 「공연기획과 영상제작」,「몸의 확장: 미디어, 섹슈얼리티, 폭력」, 「디지털방송기획제작론」,「몸과 몸짓문화의 리얼리티」, 「문화, 미디어로 소통하기」, 「미디어비즈니스」, 「콘텐츠활성화방안연구:PP콘텐츠를 중심으로」,「텔레비전뉴스가 청소년의 폭력성계발에 미치는 영향연구」,
「A Study on the Crisis and Revitalizaion of Korean Paper Industry」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마케팅 조사
2. 영상광고 미디어
3. 옥외 광고 미디어
4. 음성광고 미디어
5. 인쇄광고 미디어
6. 인터넷
7. 광고 수용자
8. 광고 미디어의 영향
9. 광고 미디어 성공사례
10. 광고 이미지, 폭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