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엄마의 재테크 신혼일기

심혜정 | 천케이 | 2008년 12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아이의 교육비 마련을 위한 재테크 전략! 이 책은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자녀 교육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투자 방안을 소개한다. 한 명의 아이를 키우는 데 '억'에 가까운 돈이 들어가는 시대가 왔다. 여기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교육비이다. 교육시키는 데 왜 그렇게 많은 돈이 들어가는지 실제로 자녀를 키워보지 않으면 실감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저자는 신혼시절부터 할 수 있는 재테크 전략을 소개한다. 신혼시절부터 자녀가 성장하기까지 각 단계별로 어떻게 하면 자녀 교육비를 마련할 수 있을지를 이야기한다. 재테크에 대한 마인드와 지출에 대한 계획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또한 자녀가 이미 큰 부모들을 위해 펀드 투자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정보도 수록하였다. 특히 '이럴 땐 이렇게' 코너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맞는 재테크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절세형 상품 가입은 어떻게 하는지, 수입이 불규칙할 때 재무설계는 어떻게 하는지, 소득이 감소했을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포트폴리오 재조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교육비 마련을 위해 보험 외에 가입해야 할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심혜정 동덕여대 국사학과를 졸업한 후 전공과는 전혀 무관한 방송을 택한다. 재능방송에서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맡으며 시작된 방송작가의 길은 2000년 이후 한국경제TV에서 꽃을 피운다. 경제, 금융, 증권, 해외증시, 투자 가이드, 어린이 경제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경제 프로그램의 작가로 활동했다. 어린 시절부터 책을 좋아한 그녀는 또다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메시지를 직접 전하는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저서로 『남자의 성공, 남자의 향기』(공저), 『21세기 내 아이를 위한 재테크 10계명』(공저), 『21세기 여성만을 위한 재테크 10계명』 등이 있다.

목차소개

■ 들어가는 글 1장. 자녀 교육, 신혼 생활이 좌우한다 - 결혼, 미래를 위해 초석을 다져라 01 재테크보다 재무 설계부터 시작해라 02 재무 설계 5단계 03 새로운 경제 습관을 길러라 04 신혼부부 재무설계 시 고려사항 05 자녀 교육비 마련 플랜 06 자녀를 위한 투자 마인드 07 자신의 투자 성향 점검 08 투자 전 자신의 자산 현황 파악 09 투자 수익률과 투자 기간은 동서지간 10 투자 시 심리 주의보 이럴 땐 이렇게~ 맞춤Q&A Q1. 예산 편성은 어떻게? Q2. 절세형 상품 가입은 어떻게? Q3. 더 늦기 전에 투자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Q4. 수입이 불규칙할 때 재무 설계는 어떻게? Q5. 펀드 가입 시 유의사항 2장.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투자 방안 - 임신 그리고 출산, 아이의 미래를 위해 투자를 시작하라 01 자녀의 안전장치, 보험 02 자녀를 위한 첫 투자 03 자녀의 평생 교육비 04 일찍 시작하면 교육비 부담은 절반 05 자녀 교육비, 미래 가치로 승부하라 06 자녀 교육비는 분산 투자가 최고 07 어린이 펀드를 알려드립니다 이럴 땐 이렇게~ 맞춤Q&A Q1. 소득이 감소했을 때는 어떻게? Q2. 해외 펀드 가입은 어떻게? Q3. 어떻게 하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 Q4. 분산 투자는 어떻게? 3장. 늘어나는 교육비 지출 대안을 수립하라 - 자녀의 교육비 부담에서 벗어나기 위한 투자 전략 01 자녀 교육 가치관부터 정립해야 02 사교육비 기준을 세워라 03 정부의 지원 제도 적극 활용하라 04 맞춤형 자녀 교육 상품 05 과거의 투자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말년이 행복하다 06 노후 자금은 별도로 준비해야 07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재무 설계사 이럴 땐 이렇게~ 맞춤Q&A Q1. 펀드 손실 관리는 어떻게? Q2. 펀드 환매수수료 부과는 어떻게? Q3. 보험 외에 가입해야 할 것들은? Q4. 포트폴리오 재조정은 어떻게? Q5. 펀드 환매 언제 해야 하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