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자유탐구 3~6학년

양일호 | 을파소 | 2010년 08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500원

전자책 정가 14,800원

판매가 14,800원

도서소개

초등 5~6학년 과학 개정 교과과정에 신설된 자유탐구를 한권으로 끝내자!
초등 5~6학년 과학 개정 교과서 저자들의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과학 자유탐구』. 초등 5~6학년 과학 개정 교과과정에 신설되어 1년에 6회씩 의무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데다가, 중학교의 수행평가 등에 반영되는 자유탐구의 테마 선정부터 보고서 작성까지 모든 것을 담아냈다. 276개에 달하는 자유탐구의 테마와 연관 테마까지 영역별로 꼼꼼하게 다루어간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자연현상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스스로 탐구하도록 인도하고 있다. 자유탐구를 위해 꼭 알아야 하는 탐구 방법과 정보는 물론, 과학상식도 일목요연하게 소개한다. 아울러 보고서 작성ㆍ발표 요령을 배울 수 있다. 초등 3~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삼았다.

저자소개

저자 양일호
한국교원대학교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공통과학교육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과학교육연구소(과학 창의와 탐구 R&D 연구소) 소장,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초등 과학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습니다.
초등과학교육론 등을 집필하였으며, 차세대 5, 6학년 과학 개정 교과서 개발 책임을 맡았습니다.

목차소개

저자의 글
이 책의 차례
이 책의 활용법
과학자의 자유탐구
1장 자유탐구란?
2장 자유탐구 주제찾기
- 생명
- 지구와 우주
- 물질
- 에너지
3장 보고서쓰기와 발표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