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학교의 중요한 진실

김지은 | 오마이아이템 | 2013년 02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중학생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학교의 중요한 진실 진짜 중학교 진짜 중요한 학교 새학기 학부모 필독도서 초등학교를 졸업한 아이를 중학교에 보내자고 하니 요즘 이슈가 되는 학교폭력 따돌림문제 등이 아주 많이 걱정 될 것이다. 현장전문가인 교사로서 중학교 의 생활 환경과 학생들의 관계를 분석하고 기술하여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특히 왕따 문제가 걱정되는 학부모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새학기 임시반장 따돌림 자리배치 담임교사 점심시간 이성교제 스마트폰게임중독 등 학교생활의 대표 키워드를 통해 본 진짜 학교의 모습은 무엇인지 현직교사의 눈으로 통해 본 학교의 비밀을 소개했다. 그리고 요즘 우리 아이들의 여러 고민거리를 제시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구체적인 내용의 학부모지침서를 만들고자 하였다. 학부모모임에서 소문을 통해 듣는 이야기가 아닌 어린 우리 아이가 전해주는 이야기가 아니라 현장전문가인 교사의 이야기를 통해 본 진짜 학교의 모습을 통해 요즘에 이슈가 되는 따돌림 문제 정서 불안 등에 관한 진짜 아이들의 이야기를 해보았다. part 1. 키워드로 보는 학교의 진실 새학기 임시반장 자리편성 담임선생님 학부모 상담주간 점심시간 화장실 타깃 만들기 학생 선도 위원회 학교 폭력 위원회와 징계 및 처벌 청소 시간 각 교과 선생님과의 관계 겨울 용 패딩 점퍼 등 교복 외에 학교에서 입는 옷 그리고 신발 실내화 스마트폰과 게임앱 채팅앱 카메라 촬영 BB크림과 저가화장품 왁스 그 외의 영향 교복 줄이기 방학 놀토 스포츠 활동 방과후 활동과 사교육방지 대책 시험과 시험공부방법 영상물 시청 중3 진로 이성교제 part 2. 체크리스트로 보는 학교의 진실 아래 체크리스트를 체크해보고 우리 아이가 가진 문제점은 무엇인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부모로서 어떤 일을 해야 할 것인지 생각해보자. 우리 아이는 취미나 특기가 없다. 아이 휴대폰의 연락처의 개수가 50명 미만이다. 우리 아이는 단짝 친구가 없다. 최근에 전학을 하였다. 아이와 대화를 자주하지 않는다. 맞벌이 부부이다. 우리 아이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체구가 작은 편이다. 아이를 스포츠 학원이든 예능 학원이든 한 군데에도 보내지 않고 있다. 아이의 성격은 내성적이고 말수가 적다. 평소 집에서 동생이나 가족들에게 화풀이 행동을 많이 한다. 집에 오면 게임에만 몰두하고 다른 일에는 관심이 없다. 요즘 들어 거짓말을 자주하는 것 같다. 몸에 이상한 멍자국이 있거나 같이 씻거나 목욕탕을 가는 것을 피한다. 하루에 한번 이상 아이를 칭찬해 본적이 없다. 대중문화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아직 어리다. 저가 화장품을 구매하기 위해 용돈을 모으고 구입하며 어른들이 하는 화장을 한다. 컴퓨터 게임방에 자주 가며 용돈의 쓰임이 확실하지가 않다. 아이는 야구나 축구 피구와 같은 구기 종목을 잘하지 못한다. 남들에 비해 성적이 뒤쳐지는 것 같고 어휘력과 이해력이 부족하다. 남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하며 나쁜 일이 일어나더라도 부모님이 걱정하실까봐 넘겨버린다. 편모 편부 가정이거나 부모님 슬하에서 성장하지 못하고 친척들과 함께 산다. 생활비가 부족하여 아이에게 브랜드 옷이나 신발을 사주지 못하고 있다. 사춘기에 접어 든 아이와 어떻게 대화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아이의 생각이나 표현이 항상 부정적이고 고집스럽다.

저자소개

저자소개 저자 김지은 선생님 똑똑한 자녀교육 의 저자이자 중학교 교사로 학부모들과의 상담 학생들과의 상담 경력을 통해 본 진짜 학교의 모습을 전하고 대책을 찾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 초등학교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책은 있으나 중학생 자녀들을 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없어서 직접 펜을 들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생이 되면서부터 부모도 감당하지 못할 만큼의 사춘기를 보내는 학생들이 많다. 이러한 아이들 몇 백명을 모아 놓은 학교에서 겪은 실제 학교 학생의 모습을 통해 학부모님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목차
미리보기
키워드로 보는 학교의 진실
체크리스트로 보는 학교의 진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