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분석(완결)

김기혁 | 유페이퍼 | 2013년 03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기술적분석(완결)에서는 그 동안 살펴본 기술적분석(I~III)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투자자 스스로가 투자법칙(거래기법)을 만드는 방법과 만들어진 거래기법을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심층적으로 다루었다. 다소 내용이 어렵고 이수하기 힘든 과정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투자자로서 감내하여야 할 부분이다. 기술적 분석은 시장을 해석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지 수익을 보증해 주지는 못한다. 기술적 분석은 투자자가 생각하는 시장 분석 방법을 현실 세계에 구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많은 지식과 경험 등이 필요하겠으나 중요한 것은 투자자가 바라보는 시장에 대한 시각과 투자에 대한 철학이다. 수익 얻기를 원한다는 것은 누군가 손실 보기를 원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희생양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희생양이 되기 위하여 시장에 참가하는 투자자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시장에서 누군가는 희생양이 되어야 하고 희생양이 있어야 시장이 존재할 수 있다. 아마도 많은 시장참여자들이 자신을 제외한 다른 투자자들은 준비하지 않고 경험이 부족하며 훈련 과정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장에 참여하기를 바랄지도 모르겠다. 시장참여자라면 노력하여 거두는 수익과 우연에 의하여 얻는 수익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할 것이다. 우연의 기회에 의한 수익은 흔히 투자자를 우연과 실력의 해석을 반대로 하게끔 하여 과감하게 시장에 도전하도록 만들고 이러한 경우 대부분 시장에서 퇴장하는 것으로 결말이 난다. 시장참여자는 자신에게 솔직해져야 한다. 시장참여자의 실력은 거래기법 검증 과정에서 나타난 결과가 실력의 정도이다. - 본문 중에서 - 자본시장에 참여한 다는 것은 가벼운 일도 아니고 쉽지 않은 길이다. 자본시장의 참여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현명한 판단과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다.

저자소개

- 금융계 12년 종사 - 현 파생상품 트레이더 - 저서 기술적분석(I) 기술적분석(II) 기술적분석(III) 돈의 진화 등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표제
목차
- 고지사항
- 들어가기
1. 투자법칙(거래기법) 만들기
1) 시장참여자 분석
2) 타임프레임
3) 시장 방향성 분석
4) 방향성 검증
5) 리스크관리
6) 거래기법 메뉴얼
7) 예비 시스템
2. 거래기법 검증
1) 백테스트(Back Test) 1
2) 백테스트 2
3) 백테스트 결과 분석
4) 모의거래(Demo Trading)
5) 수익과 손실 차이
3. 기술지표 주의사항
4. 예제
1) 피보나치와 이평선
2) 가격 분기 거래
- 마무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