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조의 복수 그 화려한 여드레

박영목 | 시간의 물레 | 2013년 03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1,000원

판매가 21,000원

도서소개

정조와 사도세자. 하나밖에 없는 세자인 자식을 손수 뒤주에 가두고 못질까지 하여 8일을 굶겨 참혹하게 죽인 사실은 시대와 상식을 뛰어넘는 일대 사건이었다. 이 책은 사도세자 최후의 8일을 드라마틱하게 다룸과 동시에 이 사건이 어떤 역사적 의미를 지니는지 파헤친 책이다. 조선의 왕위계승과 정치세력 사도세자와 임오화변 규장각 설치 문체반정과 정국운영 화성건설 등 언뜻 연관없어 보이는 역사적 사건을 정조 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묶어 해설했다.

저자소개

박영목 모세의 기적 이 하루 두 번 일어난다는 화성시 제부도 근처 바닷가에서 1942년 출생했다. 혹독한 일제 말기와 6.25동란을 겪으며 살아남은 것을 보면 정말 기적은 기적이다. 꿈 많던 학창시절엔 4.19와 5.16이란 격랑을 온몸으로 겪었다. 그 어려웠던 시절 산업의 첨병으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한강의 기적을 이루는데 한몫을 했다고나 할까? 민주화운동을 한 사람들이 각광을 받고 있지만 묵묵히 국가경제 발전에 초석이 되었다는 자부심을 갖고 사는 사람들과 크게 다를 바 없는 소박한 사람이다. 이 나이에 병마와 치열하게 싸우며 글을 쓴다는 기적을 다시 한 번 보여주고 싶은 헛된 욕심이 나를 되돌아보게 한다. 죽는 날까지 꿈을 이루기 위하여.

목차소개

타이틀 페이지
머리말
1부 정치적 배경
1. 조선의 왕위계승과 정치세력
2. 사도세자와 임오화변壬午禍變
3. 정조正祖
2부 8일간의 그 화려한 복수
1. 회상$(回想)$$, 오늘이 있기까지
2. 아버지를 향하여
3. 왕이 꾸는 꿈
4. 죽어서 영원히 사는 이, 정조
3부 너무나 멀고 힘든 여정
1. 규장각奎章閣 설치
2. 장용영壯勇營
3. 문체반정文體反正과 정국운영
4. 현륭원顯隆園 천봉遷奉
5. 용주사龍珠寺
6. 화성華城 건설
7. 화성행궁華城行宮
8. 한강 배다리舟橋
참고문헌
저자소개&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