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와 거지

마크 트웨인 저/한정아 역/민은정 그림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겉모습에 가려진 진실, [왕자와 거지]

[왕자와 거지]는 16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당시 사회의 문제점과 인간의 본성을 날카롭게 풍자하고 있습니다.
같은 날 같은 곳에서 태어난 왕자와 거지는 옷을 바꿔 입으면서 신분이 바뀌게 됩니다.
왕자가 누더기를 입자 사람들은 아무도 그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왕자의 품위는 옷 한 벌보다 못하게 된 것입니다.
어딜 가나 왕자는 미친 거지 아이 취급을 받습니다.
그를 거지 소굴에서 구해 주고 끝까지 보호해 주는 마일스 헨든조차 그를 왕자로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톰 캔티가 궁전에서 엉뚱한 행동을 하지만 누구도 그를 왕자가 아니라고 말하지 못합니다.
겉모습과 편견에 가려진 진실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줍니다.
책 속의 왕자는 죽을 고비를 넘기고 백성들의 삶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래서 국왕이 된 뒤 잘못된 일들을 고쳐 나갑니다.
작가는 권력자가 지녀야 할 덕목과 그 시절 상류 사회의 위선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마크 트웨인
1835~1910. [톰 소여의 모험] [허클베리 핀의 모험]으로 유명한 미국의 작가입니다.
본명은 새뮤얼 랭혼 클레멘스로,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태어나 미시시피 강변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일찍이 아버지를 여의고 인쇄 견습공으로 일을 시작한 마크 트웨인은 수로 안내인, 남군의 의용병, 금광 인부, 기자 등 여러 직업을 고루 거쳤습니다.
힘들게 지낸 시기였지만 이 경험은 그의 문학에 바탕이 되었습니다. 그가 만난 다양한 사람들은 글 속에서 생생하게 되살아났고, 마크 트웨인은 그들의 인생을 뛰어나 유머와 풍자로 재치 있게 풀어냈습니다.


엮은이 한정아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와 명지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과에서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대교 눈높이아동문학상과 아동문학연구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동네 비둘기] [아리수의 오리]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민은정
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 주기 위해, 멋지고 즐거운 그림책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같은 날 태어난 왕자와 거지
거지 소년의 꿈
왕자를 만난 톰
거지가 된 왕자
왕자가 된 거지
아슬아슬한 궁전 생활
템스 강의 축제와 두 소년
용감한 기사, 마일스 헨든
국왕 폐하, 톰
마음씨 고운 왕
웃음거리가 된 왕자
농가에 들어간 왕자
숲 속의 대천사
때맞춰 온 헨든 경
악당, 휴
궁지에 몰린 헨든과 왕자
왕자와 충성스러운 신하
왕관의 주인
자애로운 왕, 에드워드 6세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