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이야기 1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봉현주 역/김삼현 그림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어린이의 사고력 계발을 위해 독서·논술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림세계명작]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논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독서·논술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봅니다.
황정현(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

뛰어난 감각과 시적 언어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에서 가장 유명하며 독자들이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작품입니다. 고뇌하고 갈등하는
햄릿이라는 인물이 현실적이고 설득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리어 왕]은 등장인물의 성격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작품입니다.
강하지만 단순하고 어리석은 리어 왕, 이익이 된다면 아버지건, 남편이건 한 순간에 배신하는 고네릴과 리건,
진실하지만 융통성 없는 코델리아 등은 사람들 마음속에 감춰져 있는 선과 악, 고통과 절망, 어리석음 등을 고스란히 보여 줍니다.
[오셀로]는 이른바 '가정 비극'이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햄릿]과 같이 복수를 다룬 작품이지만 무대가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이 작품은 완벽한 부부와 이상적인 가정도
믿음을 바탕에 두지 않으면 아주 작은 틈에 의해서도 쉽게 깨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맥베스]는 스코틀랜드에서 실제로 있었던 사건을 바탕으로 쓴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서 셰익스피어는 권력에 대한
맥베스의 욕망을 마녀로 표현하고, 부인을 통해 양심의 가책을 표현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은 인간의 갈등과 고뇌, 질투, 야심 등을 잘 표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뛰어난 감각과 시적인 언어로 표현한 대사들은 셰익스피어 작품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윌리엄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는 영문학 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로 불리는 작가입니다.
그는 르네상스의 절정기에 영국의 스트래트포드 어폰 에이번에서 태어났습니다.
셰익스피어는 부유한 상인이었던 아버지 덕분에 풍족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1576년경부터 집안이 기울기 시작하면서 학교를 그만두고 집안일을 도와야 했습니다.
성장한 셰익스피어는 런던의 순회 극단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희곡 작품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역사 주로 썼는데, 차츰 [베니스의 상인] [한여름 밤의 꿈] [로미오와 줄리엣] 같은 희곡을 썼습니다.


엮은이 봉현주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보리암 스님]이 당선되어 등단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울퉁불퉁 나라의 미운 아이] [아침일까 저녁일까] [뭐야 뭐야]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박종채
전북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어린이를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이 김명곤
인하대학교에서 미술교육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아트 디렉팅 모임 'mqpm'에서 활동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엄마 어딨어요?] [라디스의 모험]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문지현
아트 디렉팅 모임 'mqpm'에서 활동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햄릿
리어 왕
오셀로
맥베스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