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이야기 2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봉현주 역/박종채 그림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어린이의 사고력 계발을 위해 독서·논술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림세계명작]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논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독서·논술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봅니다.
황정현(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

영문학 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 셰익스피어
[베니스의 상인]은 두 가지 이야기가 옷감의 날실과 씨실처럼 엮어진 작품입니다. 바사니오와 포샤의 사랑,
안토니오와 샤일록의 재판이 그것입니다.
이 작품 속에서 두 이야기는 선과 악을 상징합니다. 선이 악을 물리치는 결말은 희극에서 많이 선택하는 형태입니다.
현명한 포샤의 활약으로 승리를 얻는다는 밝은 내용이지만, 그 이면에는 당시 영국인들이 유대 인에게 갖고 있던
차별 의식과 적대감이 드러나 있기도 합니다.
일방적으로 유대 인인 샤일록과 그가 믿는 유대교를 부정적으로 묘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여름 밤의 꿈]은 셰익스피어의 희극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습니다. 요정의 사랑이라는 '꿈'이
인간의 사랑이라는 '현실'과 엮였다가 풀리면서 마침내 웃음을 자아내는 점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은 두 주인공의 비극적인 사랑으로 인해 비극으로 보기도 하고, 오랫동안 대립하던
두 집안이 화해하는 결말로 인해 비극적 성격이 강한 희극으로 보기도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극이 다른 희극과 다른 점은 등장인물들이 터무니없이 우스꽝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와 똑같이 아파하고, 갈등하다가 행복하게 결말을 맺을 뿐입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위대한 작품으로 기억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윌리엄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는 영문학 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로 불리는 작가입니다.
그는 르네상스의 절정기에 영국의 스트래트포드 어폰 에이번에서 태어났습니다.
셰익스피어는 부유한 상인이었던 아버지 덕분에 풍족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1577년경부터 집안이 기울기 시작하면서 학교를 그만두고 집안일을 도와야 했습니다.
성장한 셰익스피어는 런던의 순회 극단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희곡 작품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역사극을 주로 썼는데, 차츰 [베니스의 상인] [한여름 밤의 꿈] [로미오와 줄리엣] 같은 희곡을 썼습니다.


엮은이 봉현주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보리암 스님]이 당선되어 등단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울퉁불퉁 나라의 미운 아이] [아침일까 저녁일까] [뭐야 뭐야]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박종채
전북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어린이를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이 김명곤
인하대학교에서 미술교육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아트 디렉팅 모임 'mqpm'에서 활동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엄마 어딨어요?] [라디스의 모험]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문지현
아트 디렉팅 모임 'mqpm'에서 활동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베니스의 상인
가슴살 1파운드의 담보
세 가지 상자의 비밀
딸과 보석은 잃었지만
모든 것을 걸로
오랜 된 원한
뒤집어진 판세
사랑이냐, 우정이냐

한여름 밤의 꿈
아테네의 이상한 법
사랑꽃 즙
퍼크의 실수
당나귀를 사랑한 여왕
엉터리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두 가문
사랑이 싹틀 나이
운명적인 만남
운명을 거부한 사랑
결혼식 날 벌어진 결투
원수를 사랑한 죄
로렌스 신부의 지혜
운명의 장난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