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L.N.톨스토이 저/류외향 역/루드밀라 피브첸코 그림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어린이의 사고력 계발을 위해 독서·논술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림세계명작]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논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독서·논술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봅니다.
황정현(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

네플류도프와 카추샤의 정신적인 부활
네플류도프는 카추샤를 통해 지난날을 반성하고, 그저 놀고먹으며 부귀 영화를 누리는 귀족의 삶을 버립니다.
그리고 감옥에 갇힌 사람들을 만나면서 사회 제도의 잘못된 점을 깨닫고, 민중들의 힘겨운 삶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카추샤 또한 정치범들과 함께 지내면서 새로운 삶을 꿈꿉니다.
자신의 처지를 불행하게만 생각하던 그녀는 혁명운동가들을 만나면서 네플류도프에게서 독립하고, 스스로 민중임을 깨닫게 됩니다.
두 주인공은 서로 다른 길을 감으로써 두 사람만의 행복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것입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L. N. 톨스토이
러시아 백작 집안의 넷째 아들로 태어난 톨스토이는 대학에 입학했으나 대학 생활에 실망해 중간에 그만두고 방탕한 생활에 빠져 듭니다.
그러다 군에 입대해 전쟁터에 나갔으며, 이때부터 여러 단편소설을 썼습니다.
제대한 뒤에 고향에 돌아와 학교를 세우고 교육 잡지를 펴냈으며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등의 대작을 썼습니다.


엮은이 류외향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에서 공부했으며, '매일신문' 신춘문예와 '시안' 신인상에서 당선되어 글을 쓰기 시작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책에 좋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꿈꾸는 자는 유죄다]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루드밀라 피프첸코 Ludmila Pipchenko
1973년 러시아 브랸스크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러시아의 브랸스크미술전문학교와 모스크바국립미술아카데미에서 공부했으며, 러시아국립영화학교 애니메이션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고골 전시회 등 여러 전시회에 참여했으며, 그린 책으로는 [어린 왕자] [걸리버 여행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카추샤와 네플류도프
재판을 받다
부활절
잘못된 판결
죄를 뉘우치다
네플류도프의 결심
면회
카추샤의 분노
감옥에서 만난 사람들
땅을 나눠 주다
원로원에 가다
카추샤의 결심
시베리아를 향하여
정치범들과 함께
시몬손의 고백
사면
카추샤의 선택
새로운 삶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