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

박명희 역/이희탁 그림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어린이의 사고력 계발을 위해 독서·논술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림세계명작]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논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독서·논술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봅니다.
황정현(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

[탈무드]란 히브리 어로 '가르치다'라는 의미에 관련된 교훈이나 설명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해석하면 '위대한 연구', '위대한 학문', '위대한 고전 연구'라는 의미입니다.
이 [탈무드]의 주인공인 유대 민족은 거의 2천 년 동안 국토와 주권을 잃어버리고 세계 여러 곳으로 흩어져서 살았던 민족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련의 역사를 이겨내고 그들은 여전히 우수한 유대인으로 살아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이 [탈무드]라는 정신적 원천이 있었기 때문이라고들 말합니다.
오늘날까지 탈무드는 유대 민족에게 지혜와 가르침의 지침서가 될 뿐만 아니라, 세계 모든 민족에게도 삶의 지혜와 참된 가르침을 주는 지침서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엮은이 박명희
아동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한국동화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쳐 왔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단편동화집 [마음을 재는 자] [은빛 종이학] [꿈꾸는 교실] [우리는 지금 벌 받는 중] 등이 있으며, 장편동화집 [바람 속을 달리는 아이] [꿈이 흐르는 강] [쪽지편지] [해저 2만리]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이희탁
목원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동안 어린이 책과 사보에 따뜻하고 생각하는 분위기의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밤 따러 가자] [삼형제 이야기] [호빅이]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탈무드 이해하기
지식과 지혜의 바다
이해와 사랑의 바다
가르침과 교훈의 바다
정직과 신앙의 바다
여유와 재치의 바다
유대인의 삶의 바다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