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씨들

루이자 메이 올컷 저/이규희 역/이영림 그림 / 이영림 그림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가족의 소중함

[작은 아씨들]은 각자 성격이 다른 네 자매의 이야기를 통해 웃음과 눈물 속에서 용기를 배우고 베푸는 미덕과,
가슴 뭉클한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작가 올컷은 우리에게 아무리 힘들고 고통스러운 일이 찾아와도,
온 가족이 서로 사랑하고 힘을 합해 꿋꿋이 이겨 나가면 결국 행복이 찾아온다는 것을 [작은 아씨들]을 통해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루이자 메이 올컷
1832년 미국 펜실베니아의 저먼타운에서 에이모스 브론스 올컷의 네 자매 중 둘째 딸로 태어났습니다.
바로 [작은 아씨들]의 둘째 딸 조가 작가 자신이며, 나머지도 모두 자신의 자매들을 모델로 쓴 것입니다.
올컷은 1861년, 남북 전쟁이 일어나자 워싱턴으로 달려가 조지타운 육군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아버지의 교훈대로 노예 해방을 주장하는 북군의 편에서 일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장티푸스에 걸려 집으로 돌아왔으며 이 병은 평생 그녀를 괴롭히게 됩니다.
올컷은 남북 전쟁에서 겪은 경험들을 [병원 스케치]라는 작품 속에 자세히 그려 냈습니다.
그러던 중 한 출판사의 청탁으로 [작은 아씨들]을 쓰게 되었습니다.
평생 결혼도 하지 않고 작가의 길을 걸었던 올컷은 1888년 3월, 5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아름다운 마을 콩코드에 묻혔습니다.


엮은이 박명희
아동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한국동화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쳐 왔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단편동화집 [마음을 재는 자] [은빛 종이학] [꿈꾸는 교실] [우리는 지금 벌 받는 중] 등이 있으며, 장편동화집 [바람 속을 달리는 아이] [꿈이 흐르는 강] [쪽지편지] [해저 2만리]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이희탁
목원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동안 어린이 책과 사보에 따뜻하고 생각하는 분위기의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밤 따러 가자] [삼형제 이야기] [호빅이]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크리스마스 선물
이웃집 소녀 로리
베스에게 온 놀라운 선물
조의 분노
메그의 여행
어머니의 작전
즐거운 소풍
아름다운 장래 희망
조의 기다림
뜻밖의 슬픈 소식
오고 가는 편지
인정 많은 베스
어두운 그림자
에이미의 유언장
로리의 장난
돌아온 아버지
아름다운 사랑은 꽃피고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