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 곤충기

장 앙리 파브르 저/김경란 역/김세진 그림 / 장 앙리 파브르 저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파브르 곤충기]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이 알려진 이 책의 원래 제목은 [곤충학적 회상록]입니다.
곤충학자 장 앙리 파브르가 일생을 두고 가까이에서 관찰한 곤충들의 모습과 특징, 그리고 습성 등 온갖 다양한 곤충들의 이야기뿐 아니라 파브르 자신의 일생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장 앙리 파브르
1823년 프랑스 남부 아베롱 주의 생 레옹이라는 외지고 가난한 시골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렵게 스스로 돈을 벌면서 공부를 한 끝에 사범학교를 마치고, 그 뒤에도 많은 공부를 하는 교사가 되었습니다.
장 앙리 파브르가 본격적으로 곤충을 연구하기로 한 것은 레옹 뒤르프의 조그만 책자를 읽은 1854년의 일이었습니다.
'곤충기'는 3년에 한 권 꼴로 펴내기 시작한 것이 30년 동안 11권이나 나왔습니다.


엮은이 김경란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으며, 한국아동문학 신인상 동시 부문 수상,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시 당선, 계몽아동문학상 동화 당선으로 동시와 동화를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인천 연수동에서 논술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별 뜨는 동네] [1학년 창작동화] [링컨] [해법 논술]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김세진
대학에서 응용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제1회 그림책 일러스트 워크숍'을 수료했으며, 그림작가 모임인 감자꽃 회원으로 그룹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꼬마 박새의 작은 강] [우리 집은 커다란 조개 껍데기] [나는 독도에서 태어났어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방투 산에서
레옹 뒤프레의 연구
수술하는 나나니벌
붉은병정개미의 길 찾기
독거미 새끼들의 식량
독거미와 벌의 결투
거미를 사냥하는 대모벌
게으름뱅이 곤충들
(중략)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