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가능 에너지에 투자하라

제프시겔 외 | 휴먼앤북스 | 2009년 09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8,700원

판매가 8,700원

도서소개

과거 엄청나게 공급되었던 값싸고 재래적인, 그리고 재생불가능한 에너지 자원들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다. 석유가 별다른 탈 없이 공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유 시설과 관련해서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휘발유 가격은 오른다. 휘발유 가격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물품의 가격이 함께 따라 올라간다. 석탄과 천연가스도 그렇다. 하지만 전기 및 수송에 필요한 연료 수요는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언젠가는 고갈될 에너지 경제 체제를 계속 추구할 것인가, 아니면 다가오는 에너지 위기를 기회로 삼아 유일한 대안이라 할 재생 에너지에서 새로운 수익의 원천을 창출할 것인가? 『재생 가능 에너지에 투자하라』에서는 우리에게 필요한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는 재생 가능 에너지에 투자하라고 이야기한다. 재생 가능 에너지는 태양 에너지, 풍력, 지열, 해양 에너지, 생물가스, 에너지 절약, 하이브리드 등이 있다. 재생 가능 에너지 투자 자문 서비스로 유명한 '그린 칩 스톡스'의 설립자이자 편집장이기도 한 저자들은 재생 에너지가 미래의 부를 창출할 가장 확실한 투자 기회라고 조언하며, 차세대 재생 가능 에너지 산업 현황에서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방법론까지 총망라해 보여준다.

저자소개

주 저자인 제프 시겔은 재생 가능 에너지 시장 및 유기농 식품 시장에 초점을 맞춰 투자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 설립자이자 편집장으로 세계적인 신망을 얻고 있으며 언론에도 자주 인용되는 인물이다. 크리스 넬더는 석유 정점을 집중적으로 연구한 에너지 전문가이며 이와 관련한 수백 편의 글을 써왔다. 온라인 잡지 를 만들어 출간했으며, 환경 문제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닉 호지는 청정 에너지 및 탄소 배출 감소 기술에 초점을 맞춰 투자 자문 서비스를 하는 의 편집장으로 역시 이 분야에서 자주 인용되는 인물이다.

목차소개

제1부 새로운 에너지 경제 제1장 ‘전 세계적인 에너지 고갈’에서는 화석 연료의 에너지 정점이라는 위기를 새로운 삶의 방식과 부를 창출할 기회로 전환하는 법에 대하여, 제2장 ‘태양에서 찾는 해법’, 제3장 ‘세계의 풍력’, 제4장 ‘발아래의 열에너지’, 제5장 ‘조류에 휩쓸려가는 것’, 제6장 ‘이게 무슨 냄새?’, 제7장 ‘효율의 경쟁력’에서는 21세기형 새로운 에너지 대안이자 부의 창출 루트인 태양열, 풍력, 지열, 조류, 바이오가스, 에너지 보존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투자 지침을 제공한다. 제2부 석유의 종말 제8장 ‘외국의 석유 : 자살로 가는 길’에서는 현재 우리가 가장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석유의 정점이 이미 지났거나 곧 도래할 예정이며,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지 않으면 공멸의 길로 갈 수밖에 없음을 증명한다. 제9장 ‘바이오연료 : 옥수수를 넘어서’와 제10장 ‘플러그드인이어야 하는 이유’에서는 석유를 대체할 차세대 에너지원으로서의 바이오연료와 전기 자동차산업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고, 관련 회사에 어떻게 투자해야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설명한다. 제3부 과학과 기후 변화 그리고 수익성 제11장 ‘지구 온난화 : 논쟁을 넘어서서’에서는 기후 종말을 예견하는 각계의 반응을 통해 자연 자본의 개발 실태와 이를 통한 수익 창출의 실제적인 측면을 조망하고, 제12장 ‘오염에서 찾는 수익성’에서는 이미 만연한 오염상황을 최소화하고 개선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들, 가령 탄소 시장과 같은 분야에 투자해 삶의 질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비법에 대해 공개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