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문화의 이해

Neil Campbel, Alasdair Kean | 학문사 | 2010년 03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3,200원

판매가 13,200원

도서소개

미국문화에 대한 새로운 개론서. 미국이라는 나라의 국가적 정체성을 잡종성과 다원성으로 파악하고, 문화 정치학적 분석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조망과 접근법을 제시한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Neil Campbel 롱비치대학에서 역사학을 전공하다 자연과학에 매료되어 동물학으로 전공을 바꾸었다. UCLA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리버사이드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캘리포니아대학 식물학과 방문학자였다. 그는 의 제1판이 나올 때부터 통찰력을 갖고 저술에 임하였으며 그 후 계속 나온 개정판의 개선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캠벨은 2004년 10월 5판 원고가 완성되는 시기에 세상을 떠났다. 지은책으로 , 등이 있다.

역자소개

역자:정정호 서울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를 마친 뒤 미국 위스콘신(밀워키) 대학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영국 리즈 대학 연구교수와 호주 그리피스 대학의 방문교수를 지냈고, 문학과 환경 학회장, 국제PEN클럽 한국본부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중앙대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영어영문학회 부회장 및 국제비교문학회 부회장, 2010년 대구 세계 비교문학대회 조직위원장, 계간 「비평」의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서기원의 소설 을 영역했으며 국내 번역서로는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감사의 말 서론 제 1장 새로운 시작 : 미국의 문화와 정체성 제 2장 인종과 이민 : 다양한 세상들 사이에서 제 3장 아프리카계 미국인 : '나는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를 빌려서 노래하지 않는다' 제 4장 우리는 신을 믿는가? : 미국인의 신앙생활 제 5장 지역주의 접근법 : 서부와 남부 제 6장 미국의 도시 : '대립성의 오래된 매듭' 제 7장 성별과 섹슈얼리티 : '과거의 회로를 차단하기' 제 8장 청년문화 : 억압적인 세상 밖으로 제 9장 미국의 경계를 넘어서 제 10장 기술과 미디어 문학 : '불확실한 궤도' 에필로그 찾아보기 역자후기 역자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