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의 이해

변성규 | 학문사 | 2010년 03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오랜 세월의 퇴적을 거쳐 온 다양한 중국의 문화와 개혁 개방 이후 너무나 급속하여 중국인들조차도 그 변화를 따라 잡는 것이 숨 가쁘다고 말하는 당대의 중국을 '다르다'는 입장에서 파악해 보았다. 크게 보아 자연, 민족, 성과 자치구, 언어와 문자, 도시 개황이 객관적 실체로서의 중국이고 역사, 문학, 사상, 과학과 기술, 음악과 극예술, 미술, 공예, 서예, 건축, 음식 문화가 역사적 퇴적물로서의 문화이며 현대 중국사정은 말 그대로 현재 진행형의 중국이다. 이 밖에 중국 투자실무는 저자가 2년에 걸쳐 연해지역 200여 개 외자기업을 조사한 성과의 일부를 이 책의 서술에 적합하게 만든 것으로 중국 이해는 물론, 중국 투자를 기획하는 사람들에게 거시적 차원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저자소개

현재 한양대학교 중문과 교수이며, 대만에 교환교수로 있을 때 를 읽게 되었다. 당시 중학교 1학년이던 딸이 서점에서 이 책을 읽으며 키득거리는 모습을 보고 함께 재미있게 읽었고, 중국어를 모르는 아들도 함께 읽게 하기 위해 번역하게 되었다고 한다.

목차소개

머리말 1 자연 2 민족 3 성과 자치구 4 언어와 문자 5 도시 개황 6 역사 7 문학 8 사상_제자백가 9 과학 기술 10 음악과 극예술 11 미술, 공예, 서예, 건축 12 음식 문화 13 중국 투자 실무 14 현대 중국 사정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