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etoric (영어로 읽는 세계문학 332)

아리스토텔레스 | 내츄럴 | 2018년 01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수사학(修辭學)> 영문판.
고대 수사학은 의회 연설, 재판 논쟁, 나아가 일상 좌담에서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고 사로잡으며 설득하는 기술로 기원전 4세기경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에서 처음 체계화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성공적인 설득의 세 가지 요소로 에토스(화자(話者)의 고유한 성품), 파토스(청자(聽者)의 심리상태), 로고스(명확한 증거를 제공하기 위한 논리)를 들고 있다.

저자소개

아리스토텔레스 (Aristotle)
BC 384~BC 322.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의 제자. 소요학파(消遙學派)의 창시자. 스타게이로스(Stageiros)출생.
17세 때 플라톤의 아카데미아에 들어가서 20년간 머물며 철학을 연구하였다. 그 후 필립포스(Philippos) 왕의 초청으로 마케도니아의 펠라(Pella) 등에 체류하며 알렉산드로스 대왕을 교육하였다. BC 335년에 아테네로 다시 돌아와 리케이온에서 직접 학원을 열었으며, 물리학, 형이상학, 시, 생물학, 동물학, 논리학, 수사학, 정치, 윤리학, 등 다양한 주제로 책을 저술하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소크라테스, 플라톤과 함께 고대 그리스의 가장 영향력 있는 학자였으며, 그리스 철학이 현재의 서양 철학의 근본을 이루는 데에 이바지하였다. 주요 저서에 <형이상학 Metaphysics> <오르가논 Organon> <자연학 Physics> <수사학 Rhetoric> <시학 Poetics> <니코마코스 윤리학 Nicomachean Ethics> <정치학 Politics> 등이 있다.

목차소개

Book 1
Book 2
Book 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