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삶을 찾아라

정인구 | 마음세상 | 2018년 01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독서와 감사하는 습관으로 내 인생에서 나를 찾다!

몸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이 필요하듯, 뇌에도 음식이 필요하다.
그게 바로 독서다.
사람은 생각의 크기대로 삶을 살아가게 된다.
독서를 하면 내가 원하는 대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 남의 시선에서 벗어나 내가 내 삶의 주인이 되기를!


작가는 시골에서 막내로 태어났다.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랐다. 어릴 때 소몰이 소년으로 소 키우는 일이 자신의 일이었다. 지게를 지고 높은 산에 올라가 땔감을 해오면서 체력과 인내심이 자연스럽게 길러졌다. 그래서 그런지 늘 어려운 일이 있어도 남에게 부탁하지 않고 혼자서 처리하는 게 습관처럼 굳어졌다. 주위 사람들에게 ‘착한사람, 좋은 사람’이라는 자신이 만들어 놓은 규정에 억매여 남들의 눈치를 보며 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하여 자신의 삶을 포장하여 살아가지만 삶은 행복하지 않다고 말한다.
마음 한구석에는 진심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이 아니기에 공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술에 의지하며 방황하는 삶을 살아간다. 타인의 시선에 의한 삶은 행복하지 않는 다는 것을 보여 준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늘 지나 온 일을 후회하며 살아간다.
어릴 때는 좀 더 재미있게 놀걸, 학창시절에는 좀 더 공부를 열심히 할걸, 직장에서도, 친구관계에서도, 가정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결국 죽음은 문턱에서도 지난 온 삶을 뒤돌아보면서 또 후회를 한다. 사람들은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갈 수는 없게 지만 후회를 줄일 수는 있다. 작가는 삶의 목적을 갖고 우선순위에 따라 삶을 살면 후회하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한다. 후배들에게 자신처럼 남의 시선에 따라 살지 말고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기를 간절히 원한다.
“하루 단 1분이라도 자기 자신을 생각하며 사랑해 본 적이 있는가?” 라고 묻는다. 사람들은 직장을 위해 아내를 위해 자식을 위해 동료를 위해 친구를 위해 살아가지만 정작 세상에서 가장 유일한 존재인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다며 자존을 회복하기를 원한다.
자신을 사랑하며 자기계발을 위하여 수익의 일정 부분을 자신의 행복을 위하여 투자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기를 권한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는 결코 남을 사랑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 ‘나’를 사랑하지 않고는 아무도 사랑할 수 없다!


좋은 사람이란 가면을 쓰고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하려고 힘겹게 살아왔다. 가정은 등한시한 채 일과 술에 노예가 되어 삶의 목표도 없이 세상에 휩쓸려 살아오다 보니 어느새 퇴직이 눈앞에 있다.

1분 1초를 아껴라. 시간을 허투루 쓰는 것은 삶에 대한 죄악이다.
“애들과 부모는 기다려 주지 않는다.”
가정은 유리공 같아서 한번 깨어지면 되돌릴 수 없다. 모든 사회문제는 가정에서 시작되 고, 그 해결책도 가정에 있다. 가정은 소중히 다루어야 할 유리공이다.

우리는 때로 스스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용기가 필요하다. 요청하지 않으면 아무도 나의 필요를 모른다. 힘들고 어려울 때 혼자만 고민하지 말고 요청하라. 의외로 ‘YES’라는 답변을 듣게 된다. 새들도 입을 크게 벌리는 새끼부터 먹이를 준다고 한다.



▶ 본문 속으로



독서를 통해 아내와의 관계가 회복되고 아들이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벅차다._10

꿈을 하나씩 이루어 가는 요즘 생활이 행복하다. 꿈은 남에게 베푸는 꿈일수록 좋다. 꿈을 갖고 살면 남들이 하자는 대로 휩쓸려 사는 삶이 아닌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 수 있다._11


꿈 리스트를 만들고 난 뒤 삶이 완전히 바뀌고 있다. 꿈이 있으면 시간의 우선순위가 정해진다. 우선순위에 의해 시간을 알차게 보내게 되고, 버리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_29


우리는 때로는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야 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내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다._42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삶을 살아간다면, 인생은 결코 행복해질 수 없다._98


꿈으로 사는 삶은 힘들지 않다. 그리고 허송세월을 보낸 나의 삶에 대한 보충을 하고 있다. 매 순간 나를 사랑하며 위로하는 마음으로 생활한다._116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기 바란다. 성공하고 변화하고 싶다면 독서가 제일이다. 독서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강력한 수단이다._173

저자소개

정인구

경남 하동 출생. 1985년 9급 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하여 부산, 경남, 울산지역 우체국 팀/과장으로 근무하였고 부산 지방 우정청에 근무하면서 『부산체신 청100년사 편찬』 TF 팀장으로 100년사 편찬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공무원중앙 제안 동상(대통령표창), 모범공무원표창, 자랑스런 우정인재상 대상(우정사업본부 최우수공무원)을 수상하였다.
공직 근무하는 동안 각종 창의적인 업무수행으로 장관표창 8회 수상, 마케팅MVP, 정보통신부경진대회 우수상 수상하기도 하였고,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가정을 세우고 이웃에게 영향력을 끼치기 위하여 ‘3P바인더 프로과정’, ‘독서기본과정’, ‘독서리더과정’을 수료하여 아내와 함께 독서모임인 ‘동래나비, 큰솔나비포럼’ 을 만들어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부산지역 각 동마다 독서모임을 만드는 『꽃들에게 희망을! 205프로젝트』 목표도 가지고 있다.
꿈을 디자인하는 <청춘도다리 : 도전하지 않는 청춘이여~ 다시 리셋하라> 회원으로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꿈을 하나씩 이루어가고 있으며, 저자 강연클럽 『부산브릿지』 회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 6

제1장 잃어버린 시간들

소몰이 소년 … 16
아! 술이여 … 19
꿈을 잃고 살아온 세월 … 24
미안하다, 아들아 … 30
한심한 가장 … 40
무엇을 위해 살아왔나 … 46
거절하지 못하는 내 성격 … 50
인기 없는 보직은 내 보직 … 56

제2장 사랑하는 내 가족

못난 아빠의 모습 … 66
아내와 별거하다 … 72
여보, 미안해! … 79
술이 망친 내 가족 … 84
빚진 자의 마음 … 89
나는 언제나 너희들을 응원한다 … 93

제3장 자기주도적 인생이란

내 삶의 주인은 나다 … 99
꿈과 비전을 갖는 삶 … 105
매 순간 성장하는 인생 … 111
시간의 가치 … 117
‘NO’ 라 답할 줄 알아야 … 123
균형 잡힌 삶 … 128
우물쭈물하다 내 이럴 줄 알았다 … 132

제4장 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

독서리더 과정 … 140
3P바인더 과정 … 148
정리력 … 155
독서 나비모임 … 161
청춘도다리 … 168
버킷리스트 … 174
술을 끊다 … 180
하루 1시간 책 읽기 … 188
인생의 등댓불 책 쓰기 … 195

제5장 한번뿐인 인생

휩쓸려 살지 마라 … 202
1분 1초를 아껴라 … 208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가족 … 213
매 순간 성장하라 … 223
나를 칭찬하라 … 230
인생의 멘토를 구하라 … 235
영과 육을 건강하게 … 241

마치는 글 … 24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