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들을 사랑한 장군

임관빈 | 행복한 에너지 | 2017년 09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누구나 인생의 장군으로서 존경 받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
청춘들을 향한 저자의 따스한 메시지에 담긴 지혜와 용기, 그리고 희망!!

군대에서 장군이라고 하면 예리한 눈빛으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으며, 매사 엄격하고 다가가기 어려운 이미지를 떠올리기 십상이다. 그러나 장군들도 막중한 국방 안보의 책임을 다해야하기에 항상 군의 지휘에 고민을 거듭하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본다고 한다. 군대라는 조직과 장군이라는 이미지 상 두드러지는 모습이 아닐지라도 병사들에게 친절하고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야전사령관이나 장군들도 많다.

책 『청춘들을 사랑한 장군』은 저자가 군 장교 시절 함께 근무했던 병사와 후배들, 즉 20-30세대들을 향해 언제나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하였다. 저자는 인생을 살면서 행복과 성공을 이루기 위해 청춘들이 지녀야할 조언 10가지를 우리가 고정관념처럼 가지고 있는 장군의 목소리가 아닌, 아주 따뜻하고 정겨운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다.

10가지 조언들을 살펴보면 ‘긍정의 힘을 믿고 희망을 절대 버리지 마라’, ‘돈 지위 명성보다 가치를 추구하라’, ‘인격에 먼저 투자하라’, ‘끊임없이 공부하라’, ‘야무지고 즐겁게 일하라’, ‘진정성 있는 인간관계를 만들어라’, ‘남과 경쟁하지 말고 자신과 경쟁하라’, ‘기꺼이 봉사하고 아낌없이 나누라’, ‘가정을 소중히 지키고 늘 감사하며 기쁘게 살아라’, ‘세상에 기죽지 말고 당당한 삶의 주인이 되라’ 등이다. 모두 하나 같이 일상에 돋보기를 들여다 놓고 아주 소소한 변화를 주면 변하게 될 것이라는 주문을 하는 것이다. 현재의 20~30세대에게 그저 ‘좋아질 것이다’, ‘잘 될 것이다’ 같은 의미 없는 위로보다 일상에서 하나둘 나를 변화시키는 요인을 만들어두면 인생은 저절로 행복하게 되는 물길을 따라 흘러가게 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저자는 ‘인격’에 힘을 주어 말하는데 인격이란 ‘사람다움’이 가미되어 고급화된 인성으로 공동체를 이루어 살 수 있는 자질이라고 설명하며 이 사회에서의 성공과 존경은 모두 인격에서 출발함을 이야기한다.

성공, 행복, 희망, 용기, 긍정, 도전, 꿈, 가치 같은 삶에 플러스가 되는 요소를 자꾸 입에 되뇌고 설령 힘들어도 움츠려들지 말라는 것이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바이다. 책을 접한 20-30청춘 독자들이 단시간에 변화할 수 있는 것보다 차근차근 장기간에 걸쳐 습관화한 좋은 변화를 이루어내고 인생에 성공과 행복을 가득 채우기 위한 노하우를 담은 문장들을 음미하며 마음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잘 가다듬는 시간을 가지길 바라본다.

저자소개

저자 임관빈

임관빈은 나라를 위한 헌신과 창조적 발전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며 42년간 한결같이 군인의 길을 걸어간 사람이다. 그리고 그는 진정한 오피던트(공부하는 장교)로서 늘 배우는 삶을 살았다. 현재는 국방대학교 겸임교수 및 합동군사대학교 명예교수로 군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인격과 지식을 배운 곳
육군사관학교(32기), 美 육군보병학교, 美 합동참모대학,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석사), 국방대학교 안보대학원,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최고경영자 과정)

리더십과 군사업무를 배운 곳
2사단(수색소대장), 제1부사관학교(교관), 25사단(중대장), 보병학교(교관), 8사단(대대장), 26사단(작전참모), 2사단(17연대장), 12사단(참모장), 2군단(참모장), 6사단(사단장), 수도군단(군단장), 국방대학교(총장)

정책과 전략을 배운 곳
육군본부(작전장교, 비서실장, 정책처장, 정책홍보실장, 참모차장), 합동참모본부(작전통제권환수 담당관), 한미연합사령부(사령관 부관, 전략기획장교), 청와대(국방담당관), 17대 대통령직인수위(전문위원), 국방부(국방정책실장)

서훈
대통령표창, 보국훈장 천수장, 보국훈장 국선장

저서
『늘푸른병영』, 『성공하고 싶다면 오피던트가 되라』
E-mail lim21336@hanmail.net

목차소개

프롤로그 004

제1부 내가 보는 인생

꿈보다 걱정이 많게 해서 미안하다 011
그래도 꿈과 희망을 잃어선 안 된다 013
성공하는 인생 017
행복한 삶 023
어떻게 성공과 행복을 모두 얻을 것인가? 029
내 삶을 이끌어준 나의 인생지표 032
젊을 때 잘 준비해야 한다 039
전략적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041

제2부 성공과 행복을 위한 10가지 인생조언

긍정의 힘을 믿고 희망을 절대 버리지 마라 048
돈·지위·명성보다 가치를 추구하라 060
인격에 먼저 투자하라 077
끊임없이 공부하라 106
야무지고 즐겁게 일하라 125
진정성 있는 인간관계를 만들어라 159
남과 경쟁하지 말고 자신과 경쟁하라 177
기꺼이 봉사하고 아낌없이 나누라 201
가정을 소중히 지키고 늘 감사하며 기쁘게 살아라 221
세상에 기죽지 말고 당당한 삶의 주인이 되라 254

제3부 젊은 시절에 준비한 나의 10가지 인생밑천

책 많이 읽고 메모해 두기 277
일기 쓰기 283
롤 모델 따라하기 286
가치관 정립하기 293
웃는 얼굴로 반갑게 인사하기 296
품격 있고 따뜻하게 말하기 298
계획성 있고 알뜰하게 시간 쓰기 300
온몸으로 고생하고 과감하게 도전해보기 305
여행 많이 하기 311
진실한 신앙생활 하기 315

에필로그 318
출간후기 321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