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등이 서울대 갔어요

정송, 정영빈 | 현대미디어 | 2005년 06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연예인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는 사춘기 아들, 18년간 자녀교육 전문가로 활동해온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아버지는 자신의 소신대로 아이가 좋아하는 일을 하도록 배려했고, 행복한 마음으로 스스로 책임지면서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자유롭게 키워왔다. 아들 영빈이는 고1때까지는 공부를 잘 하지 못하다가 고2가 되면서 공부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IMF 때문에 어려워진 가정형편과 힘들어하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공부를 하리라 다짐한 것이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서울대에 진학하여 현재 작곡과에 합격하여 2001학번으로 재학 중이다. 아버지는 꼴지조차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으며, 사람이란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꾸며갈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한 알의 밀알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저자: 정송 소개 : 자녀교육 전문가. 좋은 아버지상 수상자이기도 하다. 아이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를 하지 않는 것은 물론 시험 기간에 오히려 등산을 하라며 등을 떠밀 만큼 자유롭고 독특하게 자녀교육을 시켰다. 아이를 강제하는 대신 자율성과 책임감을 심어주어 때가 되면 스스로 하게 되리라는 소신을 실행에 옮겼다.

목차소개

머리말 나는 지금까지 실패했나 성공했나 모든 부모님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영빈이편 - 꼴찌에서 서울대까지 고2 때까지 1하고 무슨 악연이길래 고1 때 또 공부에서 빗나가기 시작하다 휴대폰까지 반납하고 눈물나도록 매달린 공부 주변을 정리하고 책상 앞으로 시작하는 날이 성공하는 날이다 막판에 전공을 바꾸는 모험을 하다 명문대 가려면 과외비를 쓰지 마라 가난하면 오히려 명문대 가는 지름길 고집도 때로는 약이 된다 매사에 감사할 줄 알면 공부도 즐거워진다 공부와 노는 것을 분명하게 가르자 여자친구가 공부에 지장을 준다구요? 스승을 존경하라 머리 염색, 때로는 범생이가 부러웠다 열심히 하니까 나에게도 기적이... 부모님은 그래도 인생 선배다 이태원에서 힙합 바지를 사주신 부모님 컴퓨터에 중독되다 유학을 정말 가야 하나? 운전면허 딸 때는 부모님과 함께 한때는 반에서 44등을 했던 꼴찌지만... 운명의 바이올린을 만나다 전화를 붙잡으면 기본이 30분이던 시절 독서실이 해결책은 아니다 체력은 합격이다 우리 가족 이야기 동네가 다 아는 개구장이였지만 부모님도 인간이다 나도 한때는 학교 폭력의 가해자였다 영빈이편 - 나는 이렇게 공부했다 내 성적을 공개한다 자기 스타일의 학습방법을 연구하자 나는 이렇게 공부했다 부모가 목표를 대신 세우면 자기는 없어진다 공부를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자 공부란 자전거를 타는 일과 같다 역시 학교 공부가 최고의 약이었다 자기분석을 엄격히 해야 한다 계획부터 세우고 내신으로 승부하자 우등생이 되려면 아버지편 - 그래, 네가 하고픈 일을 해라 가난했지만 불행하지 않았다 당번제로 아이를 키우다 밥이 보약이었다 아이들을 시골에 보내 키운 사연 네 살이 되어서야 기저귀를 떼다 고집불통 고치기 꽃 피고 새 우는 학교를 찾아내다 우리집 역사의 기록자가 된 아이들 아이 혼자 입학식에 보내다 잘 노는 것도 공부다 만화로 시작한 독서 숲속이 된 우리집 베란다 애완동물을 키우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다 메이커 제품을 사달라고? 어린이날은 봉사의 날 도벽의 조짐을 초기에 뿌리뽑다 오락에 빠진 아이를 구해내다 저도 해외유학 보내주세요 학부모 모임에 나가면 바보 아빠? 일하지 않으면 먹지도 말라 실수로 회초리를 들다 여행도 공부더라 크나 작으나 싸우기는 마찬가지 고민의 사춘기, 이불 속 대화로 풀어가자 서울대는 기적인가? 알파벳을 외우면 컴퓨터를 할 수 있다? 어떻게 하시려고 그래요? 행복가정 캠페인 모델이 되다 늦둥이를 키우면서 얻은 교훈 아버지가 일찍 일어나야 아이들도 부지런해진다 일등보다는 개근이 중요하다 아이에게는 구두쇠가 되라 서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삽시다 다방에서 여자하고 커피 마셨지요? 아버지편 - 좋은 아버지가 되라 삼사일행을 실천하라 부모는 아이들의 모델이다 잔소리는 안 하느니만 못하다 성공하는 자녀교육 5계명 아이와의 세대차를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부록: 자기진단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