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회의

유완석 | 현대미디어 | 2009년 06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실전적인 회의 운영방법에 관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한 책. 회의 준비 단계와 종류별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핵심요약을 단순 명료하게 구성하였다. 만화그림을 곁들여 보기 쉽고, 알기 쉽게 만들었다. 회의의 효율적인 성공과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원칙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자: 유완석 소개 : 시사만화가. 스포츠 조선에 5000회가 넘도록 ‘헹가래의 세상만사’를 그렸다. 스포츠 신문의 기본 컨셉트에 어울리게 머리를 시원하게 뒤로 넘긴 주인공 헹가래는 독자들에게 많은 웃음과 친근감을 심어줬다. 맨날 세상을 비판하고 풍자할게 없나 찾다 보니 미소 짓는 얼굴에 인간미 넘치는 유머로 오늘도 시작하고 있다. 현재 강원일보에 시사만화 ‘공수래’를 연재하고 있다.

목차소개

시작하면서 제1부 창의적 제안 제1장 제안제도의 개요 제안제도의 역사 제안제도의 목적과 중요성 제안활동의 현실태와 과제 제2장 제안 리더의 역할 직장에서 제안 리더의 역할 리더의 자격조건 직장의 활성화 제안사무 부서의 역할 제3장 제안개선의 추진방법 추방해야 할 3가지 부정어 개선의 순서 문제점의 발견 현실태의 조사 개선의 착안 개선안의 평가 개선의 실시 풀로 업(Follow Up) 부록 제안제도에 관한 규정 제2부 최고의 회의 제4장 회의는 왜 개최하는가? 한 사람보다는 집단의 지혜를 회의를 진행하는 목적 이러한 회의는 개최할 필요가 없다 어째서 회의가 많게 되는가 어떻게 하면 회의를 줄일 수 있는가 회의를 싫어하는 5가지 이유 제5장 알아두어야 할 회의의 심득사항 회의의 기본적인 형태 회의에는 규칙이 있다 회의의 능률을 올리는 방법 회의에 감정은 금물 회의의 에티켓 회의에서의 금구사항 의장이 되기 위한 조건 의장을 싫어하는 타입 제6장 성공적인 회의는 치밀한 준비로부터 회의 날짜를 결정할 때의 포인트 회의 참석자를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회의 참석자에게 통지한다 어떤 장소를 선택할 것인가 회의장의 레이아웃 착석위치의 결정방법 회의장의 비품 시청각 기기의 효율적인 활용 회의 참석자의 심득사항 제7장 회의의 진행방법 회의의 진행방법 의사진행 방법 의장의 역할 부드러운 의사진행 방법 의사진행을 방해는 9가지 핵심요소 회의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때 참석자는 매너를 지켜야 한다 제8장 회의의 발언방법 언어는 골라서 사용한다 의견을 바르게 청취한다 어째서 발언할 수 없는가 능숙하게 의견을 제시하는 방법 반대의견을 제시하는 방법 좋은 발언은 치밀한 준비로부터 능숙한 발언의 포인트 서툰 발언을 이러한 것 제9장 좋은 결론을 맺기 위한 조건 지속적으로 아이디어를 낸다 의장이 사용하는 질문의 패턴 이러한 질문은 하지 않는다 답변자가 주의해야 할 7가지 요건 동의 제출방법과 취급방법 체결 표결의 취합방법 부록 회의 효율화의 기본 원칙 회의 효율화 추진단계 회의 효율화 저해요인 회의 준비자 체크리스트 회의 진행자 체크리스트 회의 참석자 체크리스트 회의준비점검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