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작가는 어떻게 쓰는가

작가 지망생을 위한 글쓰기 수업

윌리엄 케인 | 문학동네 | 2017년 12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6,500원

판매가 16,500원

도서소개

당신만의 글쓰기, 거장에게 배워라!

발자크에서 카프카, 오웰, 헤밍웨이, 스티븐 킹까지
위대한 작가 21인의 작품으로 만나는 글쓰기 수업


거장들에게 물려받는 창작 기법
이 책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대학에서 글쓰기를 가르치는 저자가 발자크에서부터 찰스 디킨스, 플래너리 오코너, J. D. 샐린저, 그리고 스티븐 킹에 이르기까지 비범한 작가 21명의 글쓰기 비법들을 파헤치며 사람들의 눈에 띄는 문체를 구사하려면 그 비법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작법 가이드이다. 최근 들어 수많은 글쓰기 강좌에서는 자신만의 문체로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라고 강조하지만, 독창적인 글쓰기를 익히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한 강좌에서는 유달리 독창성에 집착하면서 모방을 죄악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잘못된 것이며 오랜 수사학 전통에서 보더라도 모방은 가장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이라는 점을 저자는 강조한다. 또한 기존 작품을 분석하고 필수적인 기교를 연마하면서 기본 감각을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자신만의 목소리를 갖기 위해서는 시간과 연습이 필요하고, 기존의 훌륭한 작품들이 어떻게 창작되었는지에 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모방은 글쓰기 역량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 책은 모방에 관한 책이다. 누구나 위대한 작가들을 모방할 수 있으며, 모방하는 동안 그런 거장들의 문체를 구성하는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자기 문체에 녹아들어 글쓰기 기술을 향상시킨다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밀턴과 멜빌, 플로베르와 포크너, 디킨스와 셰익스피어의 문체도 역시 모방에서 비롯된 것임을 강조한다. 거장들의 작품에서 글의 리듬과 캐릭터 묘사, 아이디어 발굴과 이야기 전개 같은 필수 요소를 익히면서 자신만의 글쓰기 재능을 발견하고 발달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위대한 작가들의 작품을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거장들의 창작 도구들을 알아내고 익혔을 때 비로소 자기 내면의 목소리를 끌어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흥미롭고 더 깊은 책읽기
이 책은 단지 거장들의 작품을 모방하라는 메시지만 담고 있는 것이 아니다. 문장의 길이, 투박한 문체 다듬기, 감정과 상상력 표현법, 아이디어와 등장인물, 장면의 변화, 정보의 반복, 이야기의 완급 조절과 마무리 방법, 갈등과 로맨스, 독자를 놀래고 웃고 울리며 애타게 하는 방법 등 아주 구체적인 기교와 함께 작가들이 겪는 곤란한 요소들도 상세하게 다룬다. 이는 글을 쓰는 데도 필요한 조언이지만, 더 깊고 흥미롭게 읽기 위해서도 필요한 지침들이다.

이 책에서 두드러지는 몇 가지 기법들
⦁허먼 멜빌의 에이허브 선장처럼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만드는 법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처럼 등장인물의 관점을 지배하는 법
⦁어니스트 헤밍웨이처럼 군더더기 없는 문장으로 속도감 있는 글을 쓰는 법
⦁제임스 본드를 창조한 이언 플레밍처럼 감각적인 세부사항을 묘사하는 법
⦁호러의 거장 스티븐 킹처럼 이야기에 서스펜스를 집어넣는 법

* 이 책은 『거장처럼 써라』(이론과실천, 2011)를 개제하여 재출간한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윌리엄 케인(William Cane)
뉴욕시립대학교(CUNY)와 보스턴 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가르쳤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나는 이런 키스를 하고 싶다』를 비롯해 『사랑의 탄생 순서』 등을 썼다.

옮긴이: 김민수
한국외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광고회사, 음반사, 영화사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펍헙번역그룹에서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거장의 은밀한 식탁』 『플라톤, 구글에 가다』 『역사, 진실에 대한 이야기의 이야기』 『99%의 로마인은 어떻게 살았을까』 『365일 작가연습』 『남자답게 사는 법』 『히틀러의 철학자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1장 오노레 드 발자크처럼 써라
2장 찰스 디킨스처럼 써라
3장 허먼 멜빌처럼 써라
4장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처럼 써라
5장 크누트 함순처럼 써라
6장 이디스 워튼처럼 써라
7장 서머싯 몸처럼 써라
8장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처럼 써라
9장 프란츠 카프카처럼 써라
10장 D. H. 로런스처럼 써라
11장 윌리엄 포크너처럼 써라
12장 어니스트 헤밍웨이처럼 써라
13장 마거릿 미첼처럼 써라
14장 조지 오웰처럼 써라
15장 이언 플레밍처럼 써라
16장 J. D. 샐린저처럼 써라
17장 레이 브래드버리처럼 써라
18장 플래너리 오코너처럼 써라
19장 필립 K. 딕처럼 써라
20장 톰 울프처럼 써라
21장 스티븐 킹처럼 써라

글을 마치며
감사의 말/ 참고문헌/ 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