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나이들기

김송호 | 휴먼앤북스 | 2008년 05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노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준다. 매일매일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앞으로 다가올 100년 인생을 어떻게 대비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이다. 저자는 길어진 인생을 보다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자기관리법을 크게 6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한다. 은퇴 후에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 그러려면 30대, 늦어도 40대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자신이 살면서 느낀 점들과 실행하고 있는 것들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인생 제3막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경제적 안정(돈), 건강 등 기본적인 것도 필요하겠지만, 배우자나 자녀, 친구 등 주위와의 올바른 관계 형성과 더불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물론 이러한 외적인 문제들을 해결했다고 해서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는 없다.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인생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내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즉 인생 제3막을 인생의 의미를 더하는 시기로 만들기 위해서는 가진 것을 나누고, 죽음과 친해지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KAIST(한국과학기술원)에서 공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 대기업에 입사해 안정적인 삶을 누리다가 이대로 안주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식구들을 이끌고 훌쩍 미국으로 떠나 퍼듀대학교에서 공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에 돌아와서는 대기업에서 사업경험을 쌓은 후, 홍진씨엔텍(주)를 설립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있다. 자신이 배우고 느낀 것들을 함께 나누기 위해 대한민국 이공계를 위한 강연을 하며 열심히 살고 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해 여러 대학에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이공계 성공 전략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인력개발원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는 너무나 열심히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나이 들어 최종적인 삶에 대해 고민하는 이공계 기술자들에게 행복한 인생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저서로 『대한민국 이공계 공돌이를 버려라(청림출판)』가 있다.

목차소개

차례 프롤로그 준비하는 노후는 행복하다 제1부 길어진 삶, 그에 맞는 준비가 필요하다 제1장 행복할 기회가 왔다 - 삶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 - 시대 변화에 따른 패러다임의 변화 - 행복한 인생을 위한 인생 제3막 설계 제2부 행복한 노후는 준비하는 사람의 몫이다 제2장 행복을 네트워킹 하는 가족관계 - 부부관계를 재설정하라 - 부부싸움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 남녀의 차이를 알자 - 조화로운 성생활의 비결 - 남자들이여, 혼자 생활하는 능력을 키우자 - 여자들이여, 자신의 일을 찾자 - 자녀를 독립시켜라 제3장 행복을 실현해주는 일 - 산업사회에서의 일의 의미 - 새로운 시대의 일의 의미 변화 - 인생 제2막에서 인생 제3막을 준비하라 - 인생 제3막에서 일 시작하기 - 은퇴 대신 역할 변경을 하자 제4장 행복을 완성해주는 마음가짐 - 부드러워지자 - 나눔은 행복의 제1조건이다 - 주위와의 관계를 회복하라 - 죽음과 친구하자 제5장 행복의 버팀목인 건강 챙기기 - 노화에 대해 다시 생각한다 - 건강의 첫걸음은 운동이다 - 균형 있는 식사를 하라 - 건강에는 물이 중요하다 - 뇌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 동양 문화는 웰빙의 원천이다 제6장 행복을 담보하는 재테크 원칙 - 노후자금은 얼마나 필요하나 - 노후자금, 미리 준비하자 - 가지고 있는 재산 잘 불리는 요령 - 저축된 돈보다는 계속적인 수입이 중요하다 -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지 마라 - 자녀교육에 대한 투자를 줄여라 - 돈이 행복의 전부가 아니다 제3부 행복한 노후를 만드는 나의 노력 제7장 나의 행복 설계 - 재정적인 준비 상태 - 건강 챙기기 - 가족관계 - 행복을 주는 일 찾기 - 행복을 찾는 나의 마음가짐 - 죽음과 친해지려는 나의 노력 - 모두모두 행복하기를 에필로그 나는 나이 들어도 행복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