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의 서재

그리고 그들은 누군가의 책이 되었다

한정원 글, 전영건 사진 | 행성B | 2017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0,2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미친 듯 책을 탐하고 마침내 누군가의 책이 된 사람들. 이 시대를 대표하는 지식인을 찾아 그들만의 비밀스럽고 사적인 공간, 서재 인터뷰를 시도하고 책으로 엮어내기까지 꼬박 1년이란 지난한 시간이 걸렸다. 이 책은 그동안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그들의 서재 풍경이며, 책과의 인연, 책을 읽는 버릇이나 사사로운 삶의 내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생의 고비마다 그들을 잡아주고, 열정을 키워주고, 시대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을 갖게 해준 ‘그들을 만든 그들의 책’ 목록과 인생의 좌표를 잃고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와 ‘그들에게 권하는 책’도 만나볼 수 있다. 정겹고 유쾌하게, 때로는 엄숙하고 격정적으로 책과 인생을 이야기하는 이 시대 지식인 15인의 모습과 서재의 풍경, 그들의 육성은 책 곳곳에 수록된 16개의 QR 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 직접 만나게 되는 그들의 책에 얽힌 숨은 이야기들은 마치 그들과 함께 그의 서재에서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는 듯한 특별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한정원14년차 베테랑 방송작가다. KBS 스페셜, MBC 공감, 특별한 세상, SBS 환경스페셜, EBS 휴먼 다큐멘터리의 작가로 활동했다. 그 외 다수의 교양 프로그램과 토크쇼를 기획하고 집필해왔다. 여성의 사회참여에도 관심을 갖고 BPW(전문직여성한국연맹)에서 꾸준히 활동해오다가 2009년에는 Young BPW 한국대표를 맡으며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썼다. 스토리가 있는 삶을 살고 싶어서 작가의 길을 걸어왔고, 당대 최고의 지식인들과 만나 그들의 영혼이 깃든 서재의 풍경을 엿보고 싶어 <지식인의 서재>인터뷰를 시도하게 되었다.

13년째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베테랑 프로듀서다. KBS 월드넷, KBS수요기획, SBS특집다큐멘터리, EBS다큐프라임 등 굵직한 교양프로그램과 정보프로그램을 기획, 연출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EBS와 SBS 방송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다.

목차소개

조국의 서재
이안수의 서재
최재천의 서재
김용택의 서재
정병규의 서재
이효재의 서재
배병우의 서재
김진애의 서재
이주헌의 서재
박원순의 서재
승효상의 서재
김성룡의 서재
장진의 서재
조윤범의 서재
진옥섭의 서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