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자 쿠엔틴

김선미 | 다차원북스 | 2017년 11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 살아 있는 것들은 얼마나 눈부시고 아름다운 것인가를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창작 동화!

이번에 펴낸 《은사자 쿠엔틴》은 동물과 실존 인물을 그리는 동화를 쓰는 김선미 작가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처절한 삶의 터전인 야생의 세계를 그리고 싶었다. 인간의 세계에서 보면 동물의 세계는
그저 존재할 뿐일 수도 있는 것일지 몰라도 그들은 매 순간마다 사투를 벌여야 살아남는다.
인간의 세계보다 더 참혹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들이 본능에 의존해 살기 때문일 것이다.
야생동물들의 숨 막히는 생존의 법칙을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알려주며 그것에서 치열한 생명의 맥박을 전해주고 싶은 마음에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지은이의 말처럼 갑자기 혼자가 된 은사자 쿠엔틴을 통해서 ‘살아 있는 것들은 얼마나 눈부시고 아름다운 것이더냐’를 어린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저자의 의도가 묻어 있는 작품이다.

“동물이 인간과 다른 점 중의 대표적인 것은 오직 본능에 열중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특히 야생에서는 살아남기 위한 경쟁이 눈물겹도록 치열하므로 본능이 지배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다면 야생이라 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야생에서도 혈육은 존재했다. 특별히 부모와 자식 간의 애정이 그러하다. 누구나 한 번쯤은 텔레비전에서 동물들에 관한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그들의 애정 관계를 어렵지 않게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이 작품은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그들의 처절함만은 조금이라도 묘사해 보려고 노력했다.”
- <지은이 후기> 중에서

저자소개

글 / 김선미
이 책의 지은이 김선미(金善美) 작가님은 서울에서 태어나 신광여고를 졸업하고,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에서 희곡 및 아동극을 전공하고 졸업했다.
마포신문사, 한국문인협회 영등포지부, 한국문인협회 충주지부, 마포타임즈 주최 등 각종 문예작품 공모전과 백일장 등에서 수상했다.
지은 장편 동화로는 《모래 위를 달려라 펭귄》 《문어와 코코넛전쟁》 《짜장소년 상해야 상해야》《대한민국 소년 신영균》 등이 있다.

그림 / 아리아
이 책의 그림을 그린 아리아 작가님은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기에 흥미를 갖고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하기 위해 컴퓨터 공학을 접목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에 입학한 이후에도 아이들을 위한 동화 그림을 꾸준하게 그려 왔으며, 그 결실의 첫 번째 작품이 이번에 펴낸 《은사자 쿠엔틴》이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1 초원에 뜨는 무지개
2. 살아남는 법
3. 초원의 방랑자
4. 사자 숲의 결투, 그리고……

지은이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