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기술 특강 (합본)

팀코너 | 현대미디어 | 2017년 11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분명한 사실은 세일즈는 이제 평생 직업이다!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기업구조조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에서 밀려나고 있는 세상이다. 그리고 이들은 생존을 위해 “재취업이나 자영업”에 도전하고 있지만, 이 또한 만만치가 않다. 양질의 일자리는 없고, 열 명이 창업을 하면 일곱, 여덟은 실패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기서 변하지 않는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이 있다.
그것은 “팔아야 산다!”는 것이다. 기업은 제품을 팔고, 음식점은 음식을 팔아야 하며, 스타는 이미지를 팔고, 우리는 자신의 능력을 팔아야 “살아남을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신이 “나에게 한 가지 기술을 주겠다!”고 제안하면, 나는 망설임 없이 “세일즈기술”을 달라고 말할 것이다. 이유는 이 “세일즈기술”만 있다면, 나는 세상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능력”을 지닐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역경과 실패, 패배”를 겪고 뭔가 배우기만 한다면, 그것은 최고의 스승이 될 것 이다. 그리고 모든 역경과 실패, 패배는 그 어려움보다 더 큰 “보상의 열매”를 얻을 수가 있다. 그러나 이런 “보상”은 가만히 있는데 찾아오지 않는다. 우리가 찾아 나설 때 “숨겨진 보석”을 발견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 책 <세일즈기술 특강>은 이런 “프로세일즈맨”의 근성과 조건, 반드시 알아야 할 “성공하는 세일즈의 노하우”가 가득 실려 있다. 세일즈맨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만들어 지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런 과정에 “어떤 전략”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세일즈전략”을 가져야 직장이나 가정, 사회에서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이유에서 이 책이 출간된 것이다. 이 책은 한마디로 고객과 함께 “세일즈기술”을 다룬 책이다. 새로운 세일즈프로그램 강연의 “세일즈기술”을 시작으로 마무리까지, 각 단계별로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세일즈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생생한 각종 노하우가 가득하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의 “세일즈기술”은 분명히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사실 세일즈맨은 “무대 위의 연극배우”와 같다.
성공적인 세일즈는 성공적인 연극과 비슷한 원리가 있다. 즉 고객에게 무언가를 팔기 위한 심리전은 배우가 관객에게 “자신을 파는 전략”과 비슷하다는 이야기다. 성공적인 연극에는 강렬한 서막과 마음을 사로잡는 클라이맥스 또는 결말이 필요하다.
만약, 연극에서 이런 것이 없다면 그것은 분명 실패작일 것이다. 그리고 성공하는 세일즈맨의 “접근방식”도 이와 마찬가지다. 즉 세일즈도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고, 흥미를 일으킬만한 강렬한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만일 처음에 이것을 실패한다면, 파는 일은 불가능하거나 어려워질 것이다. 그러므로 세일즈맨은 “고객의 마음”을 잘 알아야 한다. 어떤 동기에서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는지를 알고, 그 동기에 따라 설명을 해야 한다. 또 세일즈맨은 고객의 작은 일도 상세히 관찰해야한다. 고객이 하는 모든 말, 고객의 표정과 움직임 등을 관찰하고 수집해야 한다. 그래서 세일즈맨은 항상 “최상의 믿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자기가 파는 것에 대한 믿음, 자신의 고객에 대한 믿음, 세일즈의 확신에 대한 믿음을 고객의 마음속에 있는 “접수창구”에 등록시켜야, 세일즈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이처럼 우리의 일상생활 모든 분야에는 “세일즈정신”이 필요하다.
만약에 지금하고 있는 방법으로 일을 계속한다면, 앞으로 5년, 10년 후 당신은 어디에서 무엇이 되어있을까? 많은 사람들은 실패의 순간에 그 실패를 도전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자신의 위대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의 삶에 <원하는 마음>을 등록한다. 원하지 않는 삶에는 절대 등록하지 않는다.
여러분도 잘 아는 발명왕 “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하기까지 1만 번이나 실패했다. 보통사람 같으면, 첫 실패에 포기했을 것이다. 그래서 세상에는 수많은 보통사람과 한명의 에디슨이 있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자동차가 잘 가게 하려면, 무엇을 넣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제 당신은 건강한 몸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을 먹을까?”를 배울 차례다. 당신이 자신의 마음을 잘 안다면, 그 마음을 항상 “긍정적으로 유지하는 방법”도 알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음 “두 부류의 사람”들은 절대로 남보다 앞 설수 없다.
●첫째▸시키는 대로만 하는 사람,
●둘째▸시키는 일도 하지 않는 사람,
그럼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그리고 그 선택은 모두 당신의 몫이다!!

성공하는 세일즈의 20가지 특징

◆◆
가장 성공적인 “세일즈맨”들에게는 다음 20가지 특징이 발견된다.
물론, 이들이 20가지를 모두 똑같이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므로 <1∼10까지 등급>으로 자신을 평가해보고, 또 동료나 상사, 배우자에게 당신에 대해 평가해달라고 부탁해보라.

1. 명확한 목표
모든 성취는 분명하고, 명확한 목표에서 시작된다.
당신의 목표가 얼마나 명확한 지에 따라 궁극적인 성공이 결정된다.

2. 소망
소망은 다른 여러 특징들이 약간 모자랄 때 이를 보충해 줄 수 있다.
소망이 당신을 움직인다. 소망은 당신 외부가 아니라 내부에서 생겨난다. 인생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상을 향해 스스로 소망의 불을 지펴라.

3. 열정
<에머슨>은 이렇게 말했다.
“열정 없이 성취된 결과는 없다.” 열정은 성공의 불씨이다. 열정이 없다고 성공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열정 때문에 성공할 수는 있다. 열정은 조용한 확신이다. 이 말은 ‘하나님으로부터’라는 의미의 희랍어 ‘엔티오스’에서 파생되었다. 열정이라고 시끄럽거나 떠들썩할 필요는 없다. 열정은 확신에서 오며 확신은 지식에서, 지식은 경험에서, 경험은 또 어떤 상황에 대처할 때 얻어진다. 당신은 행동에서 배우고 경험과 지식, 확신, 열정을 얻는다.

4. 지식 활용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있지만 완전히 옳은 말은 아니다.
사실 아는 것을 활용하는 일이 힘이다. 당신이 이용하지 않는다면 지식은 쓸모없으며 지식이 있어야 활용할 수 있다. 쓸모 있는 지식만 머리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활용하며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어울려라.

5. 자신감
자신감은 내부에서 오는 힘이며 능력과 행동, 지식에서 생긴다.
당신의 생산성은 자신감에서 온다.

6. 유쾌한 성격
당신은 활동적인 성격인가?
유쾌한 성격을 이루는 요소는 무엇인가? 진지함, 따뜻함, 친근함, 행복, 붙임성, 관심? 당신이 다른 요소들을 덧붙여보라. 이런 요소들을 얼마나 많이 소유하고 있어야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도 성격 좋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까? 한 번 시도해보라.

7. 믿음
사람들이 믿음을 가지는 대상은 많다.
하나님, 자신, 회사, 제품과 서비스, 직업, 자유기업체제, 조국, 미래 등등. 당신은 어떤 요소들을 덧붙이고 싶은가?

8. 전력투구하는 태도
우리는 때로 전력투구하지 않아서 거의 손에 넣을 뻔했던 성공을 놓친다.
전력투구를 다 한다는 말은 당신에게 요구되는 일보다 더 많이 일하고 고객, 직원, 배우자 등 누구든지 그 사람이 기대하는 이상을 베푸는 일이다. 조금 여지를 남기기보다는 자신이 가진 것보다 더 많이 주는 습관을 들여라. 배우자나 고객, 직원들에게 보답을 못 받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이 주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되돌아 올 것이다. 이는 아주 재미있는 자연의 법칙이다.

9. 끈기
<윈스턴 처칠>은 끈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훌륭한 말을 했다.
“절대,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라.”

10. 목표지향적인 태도
만일 자신의 목적지를 모른다면 그곳에 도착하기 어렵다.
매일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향해 전진하라.

11. 자기 훈련
편한 일보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꾸준히 하기는 결코 쉽지 않지만 성공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해야 할 일은 당장 해치우는 습관을 길러라.

12. 추진력
만일 당신에게 이 특징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이 책을 읽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어떻게 이를 세일즈에 적용시킬 것인가? 잠시 멈추어 생각해보라. 자기 삶의 모든 영역에 이 특징을 꾸준히 발휘하고 있는가? 이를 테면, 고객에게 늘 전력투구하는가? 거절당하면 포기하는가 아니면 밀어붙이는가? 세일즈에서 매일 조금씩 향상하려고 노력하는가? 자신의 세일즈방식에 만족하고 있는가?

13. 상상력
세일즈맨들을 문제해결사라고들 하지만 나는 가장 성공적인 세일즈맨들은 문제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들은 평범한 세일즈맨들이 깨닫지 못하는 상황까지 파악하며 해결되어야 할 문제들을 발견한다. 이렇게 하려면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하다.

14. 집중력
일, 문제, 만나고 있는 예상고객에게 관심과 행동을 집중하는 능력은 세일즈과정의 성공에 필수적이며 매우 귀중한 특성이다. 당신이 상대에 대해 집중한다면 이는 그에 대한 관심과 걱정뿐 아니라 진정한 정신적 자기훈련을 보여주는 것이다.

15. 긍정적인 자아이미지
당신의 자아이미지는 자신의 내적중심축이다.
이것은 당신이 자신과 자신의 능력에 대해 가지는 믿음과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 자아이미지가 부정적이라면, 일반적으로 자기 존중심과 자신감이 부족하고 성취도와 추진력이 약하며 열등감을 가진다. 이런 특징들은 당신의 세일즈 경력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 그러나 부정적인 자아이미지는 스스로 재조정할 수도 있다.

16. 패배에서 배우는 능력
역경, 실패, 패배를 겪고 뭔가 배우기만 한다면 이것들은 최고의 스승이 된다.
<나폴레옹 힐>은 “모든 역경, 상심, 실패는 그 어려움의 크기보다 더 큰 보상의 씨앗을 품고 있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패배와 실패를 혼돈해서는 안 된다. 가만히 있는데 교훈이 찾아오지는 않는다. 당신이 찾아 나설 때 숨겨진 교훈을 발견할 수 있다.

17. 건강
회사에서 가장 성공한 세일즈맨이라도 병에 걸렸다거나 40세 밖에 안 된 나이에 심장마비로 쓰러져버린다면 무슨 소용 있겠는가? 건강은 성공의 중요한 부분이다. 건강이 없다면 성공을 누릴 수 없다.

18. 시간과 돈 관리능력
당신의 경제적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한 가지 확실한 방법이 있다.
액수가 아무리 적더라고 수입의 10%를 규칙적으로 저축하고 투자하라. 이는 매우 중요한 습관이다. 세일즈맨들에게 시간은 돈이다. 하루의 10%를 자기개발을 위해 투자하고 연봉의 5%를 미래를 위해 투자해야 한다. 이 정도 시간과 돈이 없어도 잘 지낼 수 있지만 이런 작은 투자를 게을리 한다면 당신은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

19. 정확한 사고
당신이 보고 싶은 모습이 아니라 진정한 실체를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라.
다시 말하면, 이는 주변 환경에 좌우되지 않고 상황과 문제의 핵심을 꿰뚫는 능력을 말한다.

20. 공감
동정만으로 훌륭한 부모, 관리자, 세일즈맨이 될 수는 없다.
당신에게는 공감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동정심과 공감의 차이는 무엇일까? 동정은 상대방처럼 생각하고 느끼는 것, 말하자면 그 사람의 입장이 되어보는 자세를 일컫는다. 반면 공감은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을 가리킨다. 이를테면 예상고객이 “그럴 여유가 없어요.”라고 말할 때 당신 역시 그런 입장이라면 당신은 동정을 느끼고 이렇게 말한다. “맞아요. 내가 다음 달이나 내년에 한 번 또 들르지요.”하지만 당신이 그에게 공감한다면 그와 똑같은 입장이 되기보다는 그들의 감정을 이해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구매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는 타입인데 고객이 “한 번 더 생각해 봐야겠어요.”라고 한다면, 당신은 고객에게 동정심을 가지고 그가 한 번 더 생각하게 내버려 둔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대부분 공감보다는 동정을 보여주도록 교육받아왔다. 동정심으로는 일시적으로 친구는 많이 사귀겠지만 세일즈에는 거의 성공하지 못한다. 만일 당신이 고객에 공감한다면 당신은 고객이 스스로 훌륭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다. 그러나 동정은 성장을 저해하고 의존심을 키워줄 뿐이다.

이렇게 당신이 만약 이 <20가지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인격과 성실성, 성숙한 감성, 성공과 위대해질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저자소개

미국 <팀 코너 인력개발그룹> 대표, 세일즈 공인전문연사.
현재 미국에서“세일즈 전문연사, 트레이너,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일즈, 경영, 동기부여, 고객서비스,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팀워크, 긍정적인 인간관계 수립” 등을 주제로 많은 강연을 하고 있다. 또 자신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략적인 계획수립에 대한 워크숍과 경영간부회의 진행을 돕고 있다. 그는 여러 기업가, 경영인, 기업간부들에게 뛰어난 컨설턴트이자 지도자로 알려졌다.
그의 강연을 들은 사람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다시 듣고 싶어 하며, 그는 이런 고객들을 위해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로 강연을 한다. 동기부여서적의 새로운 고전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소프트 셀》을 포함하여 여러 권의 책을 썼다. 그뿐만 아니라 유명한 회보인 〈삶의 균형〉을 비롯해서 저서 《항해, 자기 발견의 여행》과 많은 오디오, 비디오 교육프로그램을 펴내기도 했다.
그는“전국전문연사연합회(National Speakers' Association)의 회원으로 등록했으며, NSA에서 수여하는 CSP(공인 전문연사, Certified Speaking Professional) 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노스캘로라이나 주 데이비슨”에서 살고 있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역자소개

전문번역가. 계명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목표를 앞당겨줄 자기경영 52》 《성공으로 이끄는 비즈니스 마케팅전략》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의 소개
시작하면서
성공하는 세일즈의 20가지 특징
차례
제1부-세일즈기술 기본편
●제1강▸세일즈는 성공의 기회다
세일즈란 무엇인가?
세일즈는 평생 직업이다
세상은 세일즈시대이다
세일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세일즈의 성공전략 12가지

●제2강▸나를 이기고, 상대를 이겨라
조건반사에 따른 고객 분석
고객 분석과 세일즈의 성공
고객을 행동하게 만드는 동기
세일즈에 실패하는 12가지 이유
나는 원하는 것을 왜 이루지 못할까?

●제3강▸고객확보능력을 향상시켜라
고객은 당신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라
고객의 관점으로 질문하라
고객을 미리 판단하지 마라
상대를 읽는 기술

●제4강▸고객의 유형별 접근방법
여러 유형의 고객어프로치방법
말투와 제스처로 고객을 읽는다
우수고객을 어떻게 찾는가?
가망고객을 개발하라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제2부- 세일즈기술 성공편
●제1강▸진정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라
사람마다 다른 이유로 구매를 한다
고객이 구매하는 25가지 이유
고객의 구매동기를 이끌어내라
고객과 함께 혜택을 얻어야 한다
거절의 진짜이유와 가짜이유

●제2강▸훌륭한 세일즈는 거절로 시작 된다
거절 뒤에 숨겨진 진실
문제가 있을 뿐, 거절은 없다
여러 종류의 세일즈문제
당신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고객은 왜 거절을 하는가?

●제3강▸세일즈 마무리는 멋진 예술이다
계약을 맺었는가, 관계를 맺었는가?
마무리의 태도는 서비스다
문제점 발견능력을 키워라
마무리플랜은 이렇게 하라
계약은 또 다른 시작이다

●제4강▸최고컨설턴트의 세일즈성공기술
세일즈는 기록이 중요하다
세일즈기록의 습관화
전심전력을 다하라
계약이후 발생하는 문제들
커뮤니케이션으로 지속적 소통하라
부록▸세일즈목표와 실천방법
끝내면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