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혹은 그림자

호퍼의 그림에서 탄생한 빛과 어둠의 이야기

로런스 블록 | 문학동네 | 2017년 11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 소설로 탄생하다!
17명의 작가가 호퍼의 그림 17점에서 포착한 반짝이는 이야기들

미국의 화가 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에서 영감을 받은 17편의 소설 모음집. 하드보일드 작가 로런스 블록이 이 책을 기획하고 엮었고, 스티븐 킹, 조이스 캐럴 오츠, 제프리 디버, 리 차일드, 마이클 코널리 등 쟁쟁한 작가들이 참여했다. 17명의 작가는 스릴러, 드라마, 범죄, 미스터리, 환상문학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호퍼의 그림 속 한순간을 소설로 그려낸다. 각 소설에 해당하는 호퍼의 그림이 컬러 도판으로 수록되어 있다.

저자소개

▶ 소설가 × 에드워드 호퍼

메건 애벗 × 누드 쇼
에드거상 수상 작가. 『데어 미』 『피버』 『당신은 나를 알게 될거야』 등 여덟 편의 장편소설과 하드보일드 소설 및 필름누아르 연구서 『그 거리는 나의 것』을 썼다.

질 D. 블록 × 여름날의 저녁
<엘러리 퀸 미스터리 매거진>에 작품을 게재한 작가이자 변호사. 대학 시절 미술사 강의에서 에드워드 호퍼의 슬라이드를 봤던 기억을 간직하고 있다.

로버트 올렌 버틀러 × 푸른 저녁
퓰리처상 수상 작가. 『이상한 산의 향기』를 비롯해 열여섯 편의 장편소설과 여섯 권의 소설집을 발표했다. 플로리다 주립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리 차일드 × 호텔 로비
1997년 발표한 첫 소설 『추적자』가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후 잭 리처를 주인공으로 한 시리즈를 쓰고 있다. 그의 작품은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니컬러스 크리스토퍼 × 바닷가 방
소설가이자 시인이자 비평가. 『솔로이스트』 『베로니카』 『주피터 플레이스에서』 등의 책을 썼다. 호퍼의 스튜디오에서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살았고, 그래서 호퍼의 그림을 더욱 특별하게 생각한다.

마이클 코널리 × 밤을 새우는 사람들
스물여덟 편의 소설을 쓴 작가이며 그중 상당수는 해리 보슈 형사가 주인공이다. 보슈 시리즈 첫 편을 집필하던 중 시카고 미술관에서 에드워드 호퍼의 <밤을 새우는 사람들>을 처음 보고 영감을 받았다.

제프리 디버 × 선로 옆 호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그의 작품은 백오십 개국에 팔렸고 스물다섯 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본 콜렉터』를 비롯해 여러 작품이 영화화되었다.

크레이그 퍼거슨 × 사우스트루로 교회
배우이자 코미디언. 장편소설 한 권과 회고록 한 권을 썼고 다수의 영화와 TV 쇼를 집필했다. 에드워드 호퍼와 로런스 블록 그리고 엘비스 프레슬리의 열렬한 팬이다.

스티븐 킹 × 뉴욕의 방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 중 한 명이자 현존하는 미국 최고의 장르문학 소설가. 사십여 년간 오백여 편의 작품을 발표했으며 서른세 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집에 호퍼의 그림 <뉴욕의 방> 복제품을 걸어놓았다.

조 R. 랜스데일 × 뉴욕 영화
에드거상 수상 작가이자 브램 스토커 상을 아홉 번 수상한 소설가. 마흔다섯 편이 넘는 장편소설을 썼으며 영화 <콜드 인 줄라이>의 원작자이다.

게일 레빈 × 도시의 지붕들
에드워드 호퍼 최고 권위자. 휘트니 뮤지엄 큐레이터로 일할 때 호퍼의 카탈로그 레조네를 제작했고 『에드워드 호퍼: 빛을 그린 사실주의 화가』를 집필했다. 이 작품집을 통해 처음으로 소설을 발표했다.

워런 무어 × 밤의 사무실
뉴베리 칼리지의 영문학 교수. 장편소설 『부서진 유리의 왈츠』를 발표했고, 여러 소규모 온라인 잡지에 글을 실었으며, 단편집 『어두운 도시의 불빛들』에 작품을 수록했다.

조이스 캐럴 오츠 × 오전 열한시
미국의 가장 위대한 동시대 작가 중 한 명. 1959년 데뷔한 이래 사십여 편의 장편소설과 수많은 단편, 시, 논픽션 등을 발표했다. 오 헨리 상, 전미도서상, 브램 스토커 상 등을 수상했으며 유력한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크리스 넬스콧 × 호텔방
스모키 돌턴 미스터리 시리즈의 작가. “미국에서 가장 강렬한 탐정소설을 쓰는 작가”라는 평을 듣는다. 그녀의 작품은 에드거상 최고의 소설 후보에 올랐고, 셰이머스상 올해의 탐정소설로 선정되었다.

조너선 샌틀로퍼 × 밤의 창문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화가. 『데스 아티스트』 『공포의 해부학』 등의 소설을 썼다. 에드워드 호퍼의 초상화를 그려 전시하기도 했다.

저스틴 스콧 × 햇빛 속의 여인
서른네 편의 스릴러, 미스터리, 해양소설을 쓴 작가. 그의 작품은 에드거상 최고 데뷔작 및 최고 단편 후보에 올랐다.

로런스 블록 × 자동판매기 식당
하드보일드 작가이자 이 책의 기획·편집자. 매슈 스커더 시리즈, 버니 로덴바 시리즈 등을 쓰고 있으며 앤서니상, 에드거상 등을 수차례 받았다. 이 책에 실린 그의 단편 「자동판매기 식당의 가을」은 2017년 에드거상 최고 단편 부문을 수상했다.

옮긴이 이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하고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다가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도그 스타』 『저스트 원 데이』 『어디 갔어, 버나뎃』 『미니어처리스트』 『우리에겐 새 이름이 필요해』 『사립학교 아이들』 『기꺼이 죽이다』 『658, 우연히』 『갈림길』 『비행공포』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등 8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서문

누드 쇼 x 메건 애벗
캐럴라인 이야기 x 질 D. 블록
푸른 저녁 x 로버트 올렌 버틀러
사건의 전말 x 리 차일드
바닷가 방 x 니컬러스 크리스토퍼
밤을 새우는 사람들 x 마이클 코널리
11월 10일의 사건 x 제프리 디버
직업인의 자세 x 크레이그 퍼거슨
음악의 방 x 스티븐 킹
영사기사 x 조 R. 랜스데일
목사의 소장품 x 게일 레빈
밤의 사무실 x 워런 무어
창가의 여자 x 조이스 캐럴 오츠
정물화 1931 x 크리스 넬스콧
밤의 창문 x 조너선 샌틀로퍼
햇빛 속의 여인 x 저스틴 스콧
자동판매기 식당의 가을 x 로런스 블록

그림 허가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