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탈무드 장자

장자 | 베이직북스 | 2017년 09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노자가 제시한 도에 관하여 통쾌하게 답하다!

5000년 중국인의 지혜와 처세, 불멸의 경전 『동양의 탈무드 장자』. 이 책은 현대인들에게 《장자》라는 어려운 고전경전을 읽기 쉽도록 풀이하였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간추린 책이다. 장자만의 독특한 여유와 지혜, 기발한 상상력과 기지가 무궁무진하게 담겨 있는 우화들로 엮어져 있기 때문에 동양의 《탈무드》라고 불릴 정도로 심오하면서도 재미가 넘쳐난다.

저자소개

저자 장자(莊子, BC 369~286년)는《장자(莊子)》는 기원전 4세기 무렵의 전국시대 송나라 몽(蒙)이라는 곳에 살았던 장주(莊周)의 어록을 엮은 책을 말한다. 장자(莊子)는 노자(老子)의 ‘무위자연(無爲自然)’사상을 이어받고 도가사상(道家思想)을 집대성시킨 사람으로서 대표적인 노장사상가(老莊思想家)로 알려져 왔다. 《장자(莊子)》는 내편(內篇), 외편(外篇), 잡편(雜篇)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편은 장자의 어록이고, 나머지 외편과 잡편은 후학들에 의해 덧붙여진 것들이 대부분이다. 《장자(莊子)》는 글로써 인간 ‘장자’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창조해냈다. 그야말로 문학적인 창작의 결과물인 셈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은 《장자(莊子)》라는 저작물이지, ‘장자’라는 인물이 아니라는 것이 확실해졌다. 장자의 삶에 관해 아무리 더 많은 사건을 알게 된다고 하더라도 정보는 역시 한계적일 뿐이다. 장자에 관한 전기는 그의 사상이 걸어온 인생 역정을 대표하며, 문학가의 삶은 그의 문학 전반에 그대로 반영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