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브레인

삶에서 뇌는 얼마나 중요한가?

데이비드 이글먼 | 해나무 | 2017년 10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우리는 세계를 파악할 때 뇌에 의지한다. 뇌는 우리의 결정들이 발생하는 장소이자, 상상이 제작되는 곳이다. 우리의 꿈과 깨어 있는 삶은 무수한 뇌 세포들의 활동에서 비롯된다. 저명한 신경과학자 데이비드 이글먼의 『더 브레인』은 매우 쉽고 친절한 뇌과학 책으로, 우리가 누구인지, 어떻게 실재를 지각하는지, 우리가 어떻게 결정을 내리는지, 우리의 삶이 어떻게 조종되는지, 왜 우리는 타인들을 필요로 하는지 등을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해준다. PBS(미국공영방송)와 BBC(영국공영방송)에서 방영된 화제의 방송 『데이비드 이글먼의 더 브레인(The Brain with David Eagleman)』(6부작)의 핵심 내용을 책으로 풀어 쓴 것이다.

저자소개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의 신경과학과 부교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세계적으로 촉망받는 젊은 뇌과학자로, 세계적인 과학저널 [사이언스]와 [네이처]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2009년에 베스트셀러 우화소설 『썸sum 』을 발표해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으며, 뒤이어 과학적 상상력과 통찰력이 돋보이는 대중적인 과학도서 『수요일은 인디고블루Wednesday is Indigo Blue 』 『인코그니토Incognito 』를 출간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뇌 가소성, 시간 지각, 공감각, 신경법학 분야의 연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에 PBS(미국공영방송) 6부작 TV 프로그램 ‘데이비드 이글먼의 더 브레인The Brain with David Eagleman’의 진행자로 나섰으며, 뇌과학의 최신 이슈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해줌으로써 “뇌과학계의 칼 세이건”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데이비드 이글먼의 더 브레인’은 [네이처]가 선정한 ‘2015년 최고의 TV 쇼’ 중 하나로 꼽혔고, 2016년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됐다.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와 동 대학원 철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독일 쾰른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1993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에 당선되어 등단했으며, 현재는 과학 및 철학 분야의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가끔 중세를 꿈꾼다』 『성찰』 『철학은 뿔이다』 등이 있으며, 번역서로는 『로지코믹스』 『위대한 설계』 『스티븐 호킹의 청소년을 위한 시간의 역사』 『기억을 찾아서』 『생명이란 무엇인가』 『수학의 언어』 『기억의 비밀』 『동물 상식을 뒤집는 책』 『수학 시트콤』 『물리학 시트콤』 『뇌의 가장 깊숙한 곳』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7

1 나는 누구일까? 11
2 실재란 무엇일까? 53
3 누가 통제권을 쥐고 있을까? 99
4 나는 어떻게 결정할까? 141
5 나는 네가 필요할까? 187
6 미래에 우리는 어떤 존재가 될까? 229

감사의 말 291
옮긴이의 말 294
주註 297
용어 설명 313
도판의 출처 317
찾아보기 319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