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이 전략이다

린 업쇼 | 미다스북스 | 2011년 0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5,700원

판매가 5,700원

도서소개

스마트해지고 예전보다 훨씬 까다로워진 소비자들.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 공유를 마치 꼭 해야만 하는 일로 생각하고, 아주 자연스레 내용을 교환한다. 철저하게 마케터들이 배제된 듯한 이 같은 상황에서 마케터들이 이러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방법은 오직 '정직'이다. 휘청거리는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이제 ‘정직 전략’밖에 남지 않았다고 이 책의 저자 린 업쇼는 말하고 있다. 린 업쇼와 정직 전략은 마케팅 불신 시대인 지금의 포인트를 잘 꼬집어 낸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정직 전략’을 기업의 근간으로 내세우게 되면 생각지도 못했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무엇보다 기업에 큰 이익이 될 것임을 이 책은 전하고 있다.

저자소개

린 업쇼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다국적 경제전쟁의 환경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로 떠올랐다. 국제적인 유명 브랜드와 주요 기업들의 마케팅 컨설턴트로 일하며 21세기 새로운 기업환경 속에서의 마케팅계를 이끌어갈 새로운 거장으로 추앙받으며 활동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여러 저서를 통해 마케팅 전략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비즈니스 Hass 스쿨 MBA교수이면서 또한 세계적인 브랜드마케팅 전략컨설턴팅업체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업쇼Upshaw브랜드마케팅 학교의 교장으로 마케팅 관련 비즈니스 CEO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역자소개

서울대 언어학과 졸업하고, 출판사에 편집 관련 업무를 하다가, 로즈앤북에서 영어 관련 업무를 진행하였다. 이제까지 미술, 사진, 건축 분야에 걸쳐 5권을 번역하였고, 현재는 영어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영어 관련 책을 저서를 집필중이다.

목차소개

Prologue 지금은 마케팅 전쟁을 넘어 총체적 위기의 시대다 01 실현 가능한 정직, 다이아몬드 전략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이 위기다 모든 것은 아직 시작되지도 않았다 왜 기업들은 정직하지 못한가 다이아몬드 전략의 탄생 마케팅을 강하게 하는 다이아몬드 전략 다이아몬드 전략은 계속 되어야 한다 다이아몬드 전략이 브랜드를 빛낸다 02 고객 전략 : 정직해야 고객이 떠나지 않는다 대접받고 싶은 만큼 대접하라 열광적인 팬을 만들어라 왜 ‘열광적인 팬’인가 What if? 고객 전략 1 : 열광적인 팬을 찾아라 고객 전략 2 : 사랑하고 존경하고 놀라게 하라 고객 전략 3 : 고객에게서 눈을 떼지 말아라 고객 전략 4 : 파트너에게 유익한 행동을 하라 고객 전략 5 : 이것만은 절대 하지 마라! 고객 전략 다시 묻기 정직한 기업 No. 1 트레이더 조 정직한 기업 No. 2 한국콜마 03 제품 전략 : 정직을 구현한 제품을 판매하라 리바이스에서 배워라 정직이 흔들리면 의심이 피어난다 당신이 먹은 최고의 패스트푸드, 인앤아웃 진짜를 부르는 마법의 힘, 정직 What if? 제품 전략 1 : 나부터 정직하라 제품 전략 2 : 하자에 박수를 보내라 제품 전략 3 : 정직한 제품을 만들어라 제품 전략 4 : 정직한 마켓에서 정직을 팔아라 제품 전략 5 : 마케터를 활용하라 제품 전략 6 : 이것만은 절대 하지 마라! 제품 전략 다시 묻기 정직한 기업 No. 3 아름다운가게 정직한 기업 No. 4 허먼 밀러 04 경쟁 전략 : 정직이야말로 경쟁에서 이길 유일한 무기! 신뢰란 한 마디로 ‘버리기엔 끔찍한 것’ 신뢰성 경주가 제로섬 게임일 때 약속을 지키는 자가 이긴다 신뢰성을 죽이는 킬러들 정직을 배신한 대가 What if? 경쟁 전략 1 : 정직에 점수를 매겨라 경쟁 전략 2 : 신뢰성의 말초신경을 건드려라 경쟁 전략 3 : 매뉴얼을 갖추어라 경쟁 전략 4 : 당신의 브랜드를 보호하라 경쟁 전략 5 : 이것만은 절대 하지 마라 경쟁 전략 다시 묻기 정직한 기업 No. 5 파타고니아 05 가치 전략 : 정직과 신뢰로 가치를 창조하라 고객이 가치를 결정한다 가격 차별 VS 가격 차별 정情 때문에 What if? 가치 전략 1 : 가치를 팔아라 가치 전략 2 : 고객의 가치 평가에 따르라 가치 전략 3 : 가치로 신뢰를 굳혀라 가치 전략 4 : 가치 사슬의 정점에 서라 가치 전략 5 : 이것만은 절대 하지 마라! 가치 전략 다시 묻기 정직한 기업 No. 6 인포시스 정직한 기업 No. 7 안철수연구소 06 커뮤니케이션 전략 : 정직은 스스로 홍보한다 경제를 뒤흔드는 버즈 마케팅 메가 블로그의 출현이 세상을 바꾼다 버즈 마케팅이 위험하다 정직이 소통을 이끈다 호감을 가지면 충성한다 What if? 커뮤니케이션 전략 1 : 브랜드의 호감도를 확인하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2 : 덜 호감 가는 것에게서 배워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3 : 전략적 호감으로 위기에 대처하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4 : 원할 때 등장하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5 : 영향력 있는 채널을 선택하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6 : 이것만은 절대 하지 마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다시 묻기 정직한 기업 No. 8 키엘 정직한 기업 No. 9 러쉬 07 현실로 만드는 정직 마케팅 정직한 수익 달성하기 다른 종류의 ROMI 왜 정직이 측정해야 할 수익인가 정직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계획 마케팅 상황 마케팅 계획 마케팅 계획 요약 실현 가능한 정직성을 위한 개인과 팀의 훈련 훈련의 목표 정직 훈련의 리더십과 참가자들 훈련 채널 정직 교육 내용의 예 훈련 연습의 예 실현 가능한 정직성을 위한 트레이너 교육하기 트레이너 가이드라인 부록(APPENDIX) Epilogu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