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체인지 - think change

김준 | 미다스북스 | 2011년 03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현대는 너무나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다. 그 변화의 속도에 맞춰 나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퇴보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며,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그 해답이 타인이 만들어 놓은 생각의 틀에 갇히지 말고 자기의 힘으로 스스로 생각해야 하는 것이라 말한다. 즉, '통찰' 만이 현대 사회를 살아나가는 힘인 것이다. 그러한 통찰을 갖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질문을 해야 한다. ‘상식’의 틀에 갇히지 말고 계속 질문해라. 질문은 또 다른 질문을 낳고, 그 질문은 다시 또 다른 질문을 낳게 된다. 이렇게 계속 질문을 던지다 보면 그전에는 볼 수 없었던 세계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씽크체인지』는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 줌으로써 차분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키워 줄 것이다.

저자소개

MBA 학위를 받고 현재 여명808(주)그래미에서 근무 중이다. 지난 10여 년간 철강기업 경영전략연구소 연구소장, 제약기업 마케팅팀 팀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2005년에는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마인드맵 프로세스 공인 강사, 온라인 교육 업체 첨삭 교수이며, 기업의 마케팅 및 자기개발 관련 문제 출제 및 채점을 담당하고 있다.

목차소개

PROLOGUE 세상을 혁명적으로 바꾸는 작은 생각의 차이를 발견하라! PARTⅠ. 지금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PARTⅡ.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삶을 바꾸는 힘 : 통찰 1) 통찰에 대한 이해 : 고정관념 깨기 2) 통찰의 이르는 3단계 2. 우리 시대의 패러다임 1) 순진한 생각은 버려라. 당신이 알던 민주주의는 죽었다. 2) 세상은 쉴새없이 변한다. PARTⅢ. 생각대로 사는 방법 1.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라! 1) 위대한 목표가 위대한 삶을 만든다. 2) 삶에는 우선순위가 있다. 2. 씨앗 먼저 뿌려라! 3. 균형 잡힌 삶의 공식을 찾아라! 1)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구성 요소가 있다. 2) Balance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4. 기업의 최고 가치는 사람이다! 1) 100억 원짜리 컴퓨터도 결국 사람이 움직인다. 2) 먼저 너 자신을 이해하고 남을 이해하라. 5. 비행기는 전진하지 않는 그 순간 추락한다! 1) 공부하지 않는 바로 그 순간 실패가 시작된다. 2) 잘하는 일을 찾아 최선을 다하라. 6. 서울대 가려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1) 배경이 인생을 살아 주지는 않는다. 7. 눈에 보이는 것만이 진실은 아니다! 1) 뜬구름 잡지 마라. 8. 결국 디테일에 강한 사람이 성공한다! 1) 사람들은 이것 아니면 저것 세상을 둘로 나눈다. 2)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3) Convergence : 이어 보고, 관계 지어 보고, 짝지어 보라. 4) Remarkable : 놀랍지 않은 건 새롭지도 않다. 5) 1등만이 세상을 바꾼다. 6) 작은 실마리가 세상을 바꾼다. 7) 통계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9. 당신이 포기하지 않았다면 결코 끝난 게 아니다! PART Ⅳ. 어려운 생각 쉽게 하기 1. 로직컬씽킹을 통해 생각의 단서 찾기 2. 브레인스토밍으로 여럿이 생각해 보기 3. 마인드맵으로 생각 구체화하기 EPILOGUE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건 바로 당신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