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권영한 | 휴먼앤북스 | 2003년 11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5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1995년 8월 첫선을 보인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확고한 유통 시스템으로 자리 잡은 TV 홈쇼핑을 집중 분석한 책. 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유통 시스템의 개요에서 한국 홈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홈쇼핑의 인적,물적 구성 요소, 유망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MD, 홈쇼핑에 자사 제품을 런칭하고자 하는 업체를 위한 조언에 이르기까지 홈쇼핑의 모든 것을 담았다.

저자소개

저자 : 권영한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 LG무역상사에 입사, 6년간 근무하다가 1995년 (주)LG홈쇼핑에 창립 멤버로 입사했다. 작은 회의실에서 10여 명의 실무진으로 꾸려진 것이 LG홈쇼핑의 작은 출발이었고, 1995년 8월 우리나라에서 첫 홈쇼핑 방송이 시작될 때까지 마케팅 팀의 일원이자 국내 최초의 홈쇼핑 MD로서 업무를 시작했다. 그후로 8년 가까운 세월 동안, 매년 곱절에 가까운 매출 신장을 이룩하면서 숱한 기업들과 MD들의 부침을 목격해왔다.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홈쇼핑과 함께 나락으로 떨어지는 고통과 독존의 경지’를 고루 겪었다. LG홈쇼핑 상품 기획(MD) 팀장, 사업부장을 역임했고, 지금은 홈쇼핑 마케팅 컨설팅 업체인 (주)CENTOM(Center of Home Shopping Marketing)을 운영하고 있다. 감수 : 서찬주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시라큐스 대학교에서 마케팅을 전공하고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일기획 마케팅 연구소 국장을 역임했다.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및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초빙 교수로 재직중이다.

목차소개

서문 1. 새로운 유통 방식 홈쇼핑 1. 홈쇼핑이란? 홈쇼핑의 유형 홈쇼핑 약사略史 2. 한국의 홈쇼핑 세계에서 유례가 없었던 공중파 방송 홈쇼핑 한국 홈쇼핑의 발전 3. 또 다른 유통 채널, 인포머셜 인포머셜이란? 인포머셜의 활용 2. TV 홈쇼핑의 모든 것 1. 상품의 선정 홈쇼핑 입성의 첫 관문 첫술에 배부르랴 2. 방송의 편성 편성의 개념 편성시 고려하는 사항 편성의 절차 3. 제작 사전 미팅 판매는 팀워크에 달려 있다 4. 방송 프로듀서 쇼핑호스트 게스트 시연의 중요성 리뷰 미팅 5. 텔레마케팅 6. 품질 보증 홈쇼핑에서 QA를 까다롭게 하는 이유 QA의 내용과 유념할 점 몇 가지 7. 입고와 배송 입고 배송 8. 반품 반품 반품의 유형 3. 홈쇼핑 MD 제대로 알기 1. MD는 누구인가 MD와 바이어의 차이점 MD의 역할 2. MD의 상품 기획 아이템의 선정 자체적인 상품 기획의 경우 외부 제안에 의한 상품 기획의 경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전략 상품 기획의 몇 가지 사례들 3. MD가 선호하는 제품이란? MD는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 선다 MD가 선호하는 제품 4. 유능한 MD의 자질 홈쇼핑 MD가 갖추어야 할 소양 MD의 스타일 5.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서 본 MD의 역할 생녹용을 한번 팔아봐? 진짜 산양삼을 공급하라 금연초의 도전과 응전 제발 꿀을 보내다오 도대체 고객이 원하는 게 뭔가 스포츠 브라가 무조건 잘 팔리는 거 맞아? 삼각이냐 트렁크냐, 그것이 문제로다 4. 홈쇼핑 제대로 공략하기 1. 홈쇼핑에 제품을 진입시키려면 MD 공략법 벤더를 활용하는 방법 2. 홈쇼핑에서 상품을 잘 판매하는 방법 가격 사은품 3. 방송이 확정되었을 때 제품의 포지셔닝 명확한 타깃 설정 컨셉트 시연 없이 대박 없다 방송 화면의 구성 PD의 역할 4. 고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찾는 법 아이템에 변화를 주어라 시장을 판단하라 인포머셜을 잘 활용하라 5. 홈쇼핑 상품군별 특징 1. 식품 건강식품 일반식품 2. 의류 홈쇼핑 유통에서 의류의 판매 과정 홈쇼핑 의류 시장 현황 홈쇼핑 의류 시장의 전망과 대응 3. 이·미용 관련 제품 이·미용 부문의 홈쇼핑 정착 과정 이·미용 부문에서 주의할 점 이·미용 상품 시장의 전망 4. 속옷류 홈쇼핑이 여성 속옷 유통의 주류가 되기까지 고객들의 구매 패턴 전망과 대응 5. 가전제품 홈쇼핑 유통에서 가전 시장의 특성 전망과 대응 6. 인테리어 침구 시장에서 홈쇼핑이 주류 유통으로 자리하기까지 시장 현황과 전망 대응 방안 7. 스포츠, 레저와 문화, 서비스 시장 현황과 전망 주의해야 할 몇 가지 8. 생활용품 생활용품의 발전 생활용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방법 6. 홈쇼핑 유통이 발전하려면 1. 홈쇼핑 회사를 위한 제언 무엇이 문제인가 대책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하려면 전망 2. 홈쇼핑에 진출하려는 업체들을 위한 제언 성공하기 위한 조건 유통 경로의 선택 유통 충돌의 극복 해외 전시회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할 때 과장 광고에 대해 메이드 인 차이나 바로 알기 글을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