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사의 이단자들

줄리 M 펜스터 | 휴먼앤북스 | 2004년 03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8,700원

판매가 8,700원

도서소개

심장 카테테르를 자기 몸에 실험해 심장병 치료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한 베르너 포르스만, 결핵과 맞서 싸운 로베르트 코흐, 장티푸스의 공포를 극복한 조지 소퍼… 바로 이런 선구자들이 전염병과 질병의 고통에서 서서히 인류를 해방시켰다. 신의 영역에 도전한 이단자, 고정관념을 깬 괴짜, 보수와 편견에 맞선 천재 … 그들이 개척정신과 희생이 없었다면 현대 의학의 발달이 지금과 같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 책은 인류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많은 질병들을 치료하는 계기를 마련한 여러 과학자와 의학자들을 객관적으로 다루고 있다. 의학사의 중요한 모멘트를, 역사적 사실을 검증하여 흥미롭게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의학자나 과학자들의 뜨거운 인류애와 과학적 탐구정신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소개

미국의 저술가이자 역사학자이다. 가장 최근에 쓴 책은 마취제 발견에 관한 연구서인 이다. 를 더글러스 S. 브링클리와 함께 쓰기도 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현대 의학의 중요한 업적을 일구어낸 학자들의 열정과 삶을 재조명하고 있다. 그는 획기적인 사실을 발견해냈음에도 불구하고 ‘미친 사람’ 취급을 받으며 세상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했던 사람들의 일생을 통해, 터무니없고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가능하게 한 개인의 목적의식과 개척정신, 불굴의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역설하고 있다.

역자소개

역 : 이경식 서울대 경영학과와 경희대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나에게 오라」, 연극 「춤추는 시간 여행」「동팔이의 꿈」, 텔레비전 드라마 「선감도」 등의 각본을 썼다. 옮긴 책으로 『나타샤 스토리』『욕망하는 식물』『컨닝, 교활함의 매혹』『유전자 인류학』『안데르센 자서전』『의학사의 이단자들』『벌거벗은 여자』『카사노바 자서전: 불멸의 유혹』『모든 살인은 증거를 남긴다: 법의학과 과학수사』『프로파일링: 범죄심리와 과학수사』『발칙하고 기발한 사기와 위조의 행진』『오바마 자서전: 내 아버지로부터의 꿈』『욕망하는 식물』『직장으로 간 사이코패스』『투자 전쟁』 『나무 공화국』『컨닝, 교활함의 매혹』,『문 앞의 야만인들』,『재생 가능 에너지에 투자하라』등이 있으며, 산문집으로 『나는 아버지다』가 있다.

목차소개

1부 인간의 육체 의학이 미술을 만날 때 : 안드레아스 베살리우스 이상한 빛, 엑스선 : 빌헬름 뢴트겐 심장 카테테르를 자기 몸에 실험하다 : 베르너 포르스만 복제양 돌리, 불사의 신화 : 이언 윌머트 2부 병원균 현미경과 박테리아 : 안토니 반 레벤후크 손을 씻어라! : 이그나츠 제멜바이스 공공의 적, 결핵 : 로베르트 코흐 ‘장티푸스 메리’의 공포 : 조지 소퍼 3부 마법의 알약 천연두와 종두법 : 메리 워틀리 몬태규 매독을 정복하라! : 파울 에를리히 과학자의 길, 명예냐 돈이냐 : 셀먼 왁스먼과 알베르트 슈아츠 심장 박동기 : 아르네와 엘세-마리에 라르손 4부 마음과 정신의 병, 마취 신경학을 개척한 왕당파 : 토마스 윌리스 뇌, 철학의 영역에서 의학의 영역으로 : 프란츠 요셉 갈 마취제가 없던 외과 수술실 : 호레이스 웰스, 윌리엄 모턴, 찰스 잭슨 동물 생체 실험과 동물의 권리 : 데이비드 페리어와 프란세스 파워 콥 5부 외과술의 혁명 수혈, 동물에서 사람으로 : 장-밥티스트 드니 혈액은 순환한다! : 윌리엄 하비 인공 심폐 : 존 기본 주니어 신장 이식 : 조셉 머리와 존 메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