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미디어

토드 기틀린 | 휴먼앤북스 | 2006년 10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현실에 밀착한 연구로 비판적 사고를 심화시켜온 기틀린 교수가 그간의 사유를 총합하여 미디어에 관한 문학적 수준의 에세이를 써낸 책이다. 미디어가 개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 ‘미디어 효과’에 주목해 기틀린은 폭포처럼 쏟아지는 이미지와 사운드의 공격을 ‘미디어 급류(torrent)’라고 적절히 비유하면서, 이 급류가 우리 환경에서 어떤 양상으로 벌어지는지, 그리고 이 급류에 빠져 죽지 않기 위해 각 개인이 채택하는 ‘항해 전략’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미디어 급류로 인해 시민사회와 민주주의 이상은 어떻게 변질되어 가는지를 깊이 통찰하고 있다.

저자소개

토드 기틀린은 미국 사회학자이자 정치 평론가, 문화 비평가, 소설가로, 미국에서 가장 탁월한 지식인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9권의 저서를 가지고 있으며, 그 밖에 미디어, 정치, 지적인 삶과 예술에 대해 수많은 글을 발표했다. 또한 그는 베트남전 당시 전국적인 반전 시위의 조직자로도 유명하며,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파르트헤이트 체제의 미국 내 지지세력에 대항하여 시민불복종 운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하버드 대학, 미시건 대학,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대학에서 강의했으며, 파리의 사회과학고등연구원에서 미국 문명을 강의하기도 했다. 현재는 컬럼비아 대학의 저널리즘과 사회학 교수로 재직중이다. 주요 저서에는 『The Twilight of Common Dreams: Why America Is Wracked by Culture Wars』 (1995), 『The Sixties: Years of Hope, Days of Rage』 (1987), 『Inside Prime Time』 (1983) 등이 있고, 소설 『Sacrifice』가 있다.

역자소개

윤재일 1964년 생.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중앙일보 편집국 문화부 기자.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 현 한국언론재단 연구위원. 저서로는 『한국 신문의 객관주의 아비투스』(박사논문), 『이라크 전쟁 보도의 프레임과 담론』(2004), 『대통령 보도와 청와대 출입기자』(2005), 『미디어 비평의 지형』(2005) 등의 언론 연구서와 인터뷰집 『나는 편애할 때 가장 자유롭다』(2004), 문화 에세이집 『그러나 개인은 진화한다』(2006)가 있고, 번역서 『사랑한다면 그렇게 말하지 마』(2003) 등이 있다.

목차소개

옮긴이 서문 서장 1장: 미디어 급류와 일회용 감정 2장: 속도와 감각 3장: 항해의 스타일과 ‘곁다리 정치’ 4장: 코카콜라와 미키마우스 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