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코스 시티투어009 전남 목포 야경코스 대한민국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조명화 |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 2017년 10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목포 시티투어 야경코스 : 항구도시 목포의 매력은 밤에 더욱 화려하다. 목포를 대표하는 야경명소는 바다를 접한 북항노을고원, 목포대교, 갓바위 외에도 유달산, 빛의 거리 등 시내 곳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여행자라면 대중교통보다는 목포시에서 운영하는 시티투어를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단체관광의 특성상 여유롭게 둘러보기는 어려우나, 목포의 주요야경관광지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다. 시티투어가 내키지 않는다면 매일 저녁 2회 진행되는 평화광장의 ‘춤추는 바다분수’를 중심으로 갓바위, 만남의 폭포 정도만 둘러봐도 좋겠다.

북항노을공원 : 목포에는 목포항 외에도 유달산 북쪽에 북항이 있다. 목포항에 비해 유동인구가 적어 쇠퇴해 가던 북항은 지난 2014년 6월 노을공원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바다를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었으며 곳곳에 휴게시설과 바닥분수를 설치했다. 목포 중심지에서 다소 떨어져 있어 한적하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일몰과 길거리공연 등을 즐기는 연인에게 최고의 데이트코스다.

목포대교/인어공주상 : 화려한 야경을 뽐내는 목포대교. 신안비치호텔 앞에 목포대교를 조망할 수 있는 나무데크가 마련되어 있으며, 한켠에 인어공주상도 세워놓았다. 인어공주는 목포와 별 상관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 세 마리의 학이나 세 아가씨 동상을 만들었다면 더 목포스럽지 않았을까.

빛의 거리 : 점차 쇠락하는 목포 중심지를 개발하기 위해 목포시가 야심차게 시도한 ‘빛의 거리’. 2006년 목포 방문의 해 선포식을 기해 목포 대안동에 설치하였으며, 365일 관람할 수 있다. 그러나, 함께 둘러볼만한 맛집이나 즐길꺼리 없이 루미나리에만 설치했다고 사람들의 발걸음이 늘어나지는 않으리라. 야경시티투어의 경우 단 5분만 정차한다. ‘거리’라고는 하지만, 걷기는 커녕 입구만 보고 돌아올 수 밖에 없다.

갓바위/해상보행교 : 마치 벌집처럼 구멍이 숭숭 뚫린 모자를 쓰고 있는 듯한 형상의 갓바위. 갓바위에는 어느 도사가 바다를 건너기 전에 갓과 지팡이를 내려 놓은 것이 굳어져 되었다, 도사를 따라온 상좌승이 함께 바다를 건너지 못해 굳어졌다, 불효자가 삿갓을 쓰고 아버지를 그리워하다가 굳어진 것이다 등의 설화가 전해져 내려온다. 그래서, 갓바위는 흔히 중바위, 삿갓바위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과학적으로 갓바위는 바다와 강이 교차하는 영산강 하구에서 풍화와 해식작용이 반복되면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타포니(tafoni) 현상의 결과물이다. 낚시가 금지된 탓인지 바다 밑을 내려다보면 다양한 어종이 득실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환상적인 풍광을 연출한다.

평화광장/춤추는 바다분수 : 2010년 야심차게 시작한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 최초의 초대형 부유식 바다음악 분수‘로 목포가 자랑하는 평화광장의 새로운 관광명소다. 음악과 분수, 레이져쇼가 함께 어우러지는 쇼는 전국에서 방문한 목포여행자의 필수코스로 손색이 없으며, 사전에 사연과 신청곡 등을 신청할 수 있다. 계절과 요일에 따라 2~3회 20여분간 공연한다. 무료.

만남의 폭포 :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폭포 ‘만남의 폭포’는 평화광장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4월부터 10월까지 요일에 따라 아침부터 저녁까지 7회 운영된다. 시간 간격이 제법 길기 때문에 이를 맞추지 못하면 폭포가 아니라 거대한 암벽(?)만 관람할 수도 있다?!

주간에 방문한다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목포현충공원도 함께 둘러보자. 2007년 부흥산에 설립된 목포현충공원은 현충탑을 비롯한 상징물을 갖추고 있는 호국보훈의 장이다. 유달산 현충탑에 비해 평지에 마련되어 있어 방문 및 참배가 용이하다.

목포에 대한 수식어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항구도시’이자 일제강점기가 남긴 근대문화유산이 공존하는 도시, 이순신 장군의 노적봉부터 두 대통령의 흔적이 깃든 유달산을 비롯해 갓바위와 삼학도 등 천혜의 자연관광지 목포팔경(木浦八景)과 현대적인 빛의 거리, 춤추는 바다, 북항노을공원 등의 신관광지가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 전라도 특유의 맛과 멋이 어우러진 목포오미(五味)를 즐길 수 있는 도시... 목포는 면적 50.12㎢, 인구 24만여명에 불과한 작은 도시로 규모는 작지만 전남 서남에 자리잡고 있어 바다와 내륙을 잇는 천혜의 항구로써 일제강점기 인천, 부산과 함께 ‘국내 3대항’으로 전성기를 누렸다. 목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이번 주말에 훌쩍 떠나보시길. 국내 최초의 전국구 시티투어 디지털 가이드북 시리즈 ‘원코스 시티투어(1 Course Citytour)’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을!

저자소개

조명화
趙明和
Jo, MyeongHwa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편집장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여행레져관광 분야 멘토(2015~)
방송 : 아리랑TV Artravel(영어, 2016), KBS2 세상은 넓다 벨기에 & 오키나와편(2015), skyTravel 여행의 기술 몬테네그로 & 일본 호쿠리쿠편(2015), tvN 쿨까당(2015), YTN 브레인파워를 키워라(2014) 외
사진전 : 《Korea Fantasy》(Texas, USA, 2014), 《대학교는 드라마다》(Seoul, 2013),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2010) 외
여행작가 아카데미 : 인천시 계양구청(2017), KBS방송아카데미(2015~2016),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양성과정(2015), 연세대 미래교육원(2015), 한겨례 문화센터(2014), 롯데백화점(2013), 마이크임팩트(2013) 외
기업특강 : NH투자증권(2017), 서울시청(2017), 롯데면세점(2015), 삼성SDI(2015), 제일모직(2013) 외

editor@themetn.com
www.fb.com/badventure.kr
www.instagram.com/badventure
www.twitter.com/badventurekr

세상을 큐레이팅하라! 여행 편집장(Travel Editor) : 대학시절 오직 해외 공모전만 20번 선발된 ‘공모전 전문 여행작가’로 2010년《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를 출간했다. 서울대부터 제주대까지 전국의 대학가는 물론 OVAL Japan(도쿄) 등 해외까지 누비는 여행강사로, 여행작가 최초로 ‘서울대 새내기학교’에 3년 연속 초청되었다. 2015년 청운대 관광학부와 국내 최초로 기획한 ‘스마트관광기획가’ 수료생 전원을 등단시키는 등 수십명의 수강생을 전자출판으로 데뷔, 이론보다 실전에 강한 ‘여행작가 컨설턴트’로 격찬 받고 있다.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다! 여행 전문가(Travel Specialist) : 관광통역사(영어), 투어컨덕터(Overseas Tour Escort License), 국내여행안내사 등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여행전문가’로 현장과 업계, 학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다. 경복궁, 덕수궁, 조선왕릉에 관한 콘텐츠를 4개국어로 글로벌 퍼블리싱했으며, ‘한글여행’이란 신조어를 기획해 아리랑TV Artravel(영어, 2016)를 통해 전세계에 알린 바 있다.

여행콘텐츠 스타트업 대표(Startup CEO) : 버진 아틀란틱(Virgin Atlantic Airways) GSA,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s) 한국지사 직장생활을 마치고, 2013년 ‘여행 전문 디지털콘텐츠 퍼블리셔’ 테마여행신문 TTN Korea를 창간했다.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경기도 청년프론티어 창업지원사업,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에 선발되었으며, 세계 최대 콘텐츠박람회 SXSW에 ‘국내 최초의 여행출판사’로 참가해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쓰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Student) : 경영정보학(2000~2008), 관광학(2009~2011), 영상문화콘텐츠학 석사(2012~2015)에 이어 문화교양학(2011~2017)을 마치고, 2017년 다시 일본학과에 입학했다. 대학교(원)만 4번 졸업한 그는 ‘쓰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이다. 석사논문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는 국내 여행서를 연구대상으로 한 독창적인 논문으로 손꼽힌다. 학업 외에도 주조기능사, 소맥자격증(하이트진로), 벌룬아트(3급), 마라톤 완주, 태권도(3단), 유도(초단) 등 세상의 모든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오늘도 무언가를 공부 중.

출간/Books
지식의 방주 세계유산 5부작(2017)
IT로켓 구글 이스터에그 10부작(2017)
여행작가 바이블 4부작(2016)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Ⅱ(2016)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2015, 석사논문)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Ⅰ(2014)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2013)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2010) 외 다수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는 2012년 첫 책을 선보인 이래 300 여 종의 콘텐츠를 출간한 여행 및 인문/여행 전문 출판사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작가진과 함께 신개념 여행 가이드북 원코스(1 Course), 포토에세이 원더풀(Onederful), 여행에세이 별 헤는 밤(Counting the Stars at Night) 등 다양한 장르의 여행콘텐츠를 비롯해 지식의 방주(Knowledge's Ark), 知의 바이블(Bible of Knowledge) 등의 인문교양서와 원샷(1 Shot), IT로켓(IT Rocket) 등의 실용서를 매달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여행 전문 디지털콘텐츠 퍼블리셔’ 테마여행신문 TTN Korea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지식여행하시길!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editor@themetn.com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목차소개

판권(Publication Right)
표제지(Main Title Page)
목차(Index)
Prologue. 원코스 시티투어(1 Course Citytour) 시리즈의 5가지 특징
P1. 더 좋은 여행을 고민합니다, 시티투어
P2. 시티투어의 5가지 장점과 아쉬운 점
P3. 시티투어, 누구에게 적합한가요?
P4. 시티투어, 제대로 활용하는 7가지 꿀팁
P5. 시티투어, 7가지 테마로 즐기자!
P6. 시티투어, 그 후
P7. 시티투어의 미래
목포 시티투어 : 6가지 키워드로 읽는 목포
B. 목포 시티투어 야경코스(2016)
01. 북항노을공원
02. 목포대교/인어공주상
03. 유달산/대학루/이순신 동상/노적봉
04. 빛의 거리
05. 갓바위/해상보행교
06. 평화광장/춤추는 바다분수
07. 만남의 폭포
C. 목포의 맛집(2016)
01. 해남꽃게장백반(목포버스터미널)
02. 독천식당(목포역)
03. 코롬방 제과(목포역)
04. 남도밥상(갓바위)
원코스 시티투어(1 Course Citytour) 도서목록(35)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도서목록(377)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editor@themetn.com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