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의 기술

윤치영 | 에이원북스 | 2008년 10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망해가는 회사의 특징은 무엇일까? 회의가 많고 회의시간이 길다는 것이다. 이런 회사는 회의를 하지 않으면 서로 소통이 되지 않고 아무 일도 할 수가 없다. 하나에서 열까지 회의를 통해서만 결정이 되고 전달이 된다. 당연히 쓸데없는 회의가 많아진다. 다행히 최근 들어 회의문화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화술전문가인 저자는 겉으로 드러난 회의의 외형만 바꾸는 데서 한걸음 나아가 회의의 질 자체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지적한다. 저자는 지금까지 회의의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잘 되는 회사를 위한 회의의 기술을 소개한다. 책의 1부에서 저자는 실속 없는 회의를 멈추라고 말한다. 지금까지 회의의 문제점과 회의에서 반드시 바꿔야 할 것들을 정리한다. 2부에서는 회사를 바꾸는 회의의 기술에 대해 본격 서술한다. 회의준비 요령과 소통방법을 비롯해 최상의 결론에 이르는 회의진행 노하우까지, 성공적인 회의를 위한 기술들이 정리되어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회의방법이 소개되어 상황에 맞추어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앞서가는 기업들의 성공하는 회의문화를 소개한다.

저자소개

화술(스피치커뮤니케이션) 경영학 박사이다. 윤치영스피치커뮤니케이션연구소 (www.uplife21.com) 대표로 있으며, 화술 트레이너 및자기변화 동기부여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대전대학교 외정원에서 전임교수로 5년간 파워스피치리더십 강좌를 맡아왔으며, 무역통상학과에서 ‘소호창업과 마케팅전략’강의를 하였다. 또한 한밭대학교 산업대학원 외래교수로, 한국생산성본부 지도교수로 활동하였다. 스피치커뮤니케이션(대화, 갈등관리, 협상스킬, 논리적 보고서 작성및 프리젠테이션, 토론과 생산적인 회의진행, 면접인터뷰, 파워스피치와 자기표현, 교수기법, 식사와 연설, 말 잘하는 법과 화력키우기), 감성적 리더십과 자기개발, 창업과 마케팅전략, 성공과 행복론 등의 주제로 정부기관, 기업체, 대학(원)등지에 인기리에 출강하고 있다. 윤치영의 아침햇살(www.uplife21.com)이란 뉴스레터를 2003년8월부터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화술박사 윤치영의 화술 노하우 총정리』를 비롯해 『당신도 화술의 달인이 될 수 있다』, 『성공화술백서』, 『설득·경청 논박의 기술』, 『면접 하루 전에 읽는 책』, 『결정적 대화』 등 화술에 관한 책과 『인생을 바꾸는 7가지 성공 에너지』, 『업그레이드 인생』, 『3색 습관혁명』, 『내 영혼의 심포니』 등 성공학과 자기계발에 관한 저서 총 20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PART 1 실속 없는 회의는 이제 그만! 1. 왜 실속 없는 회의만 계속하는 걸까? 2. 회의의 생산성은 리더에 달려 있다 3. 회의에서 이것만은 바꿔라 - 잘 되는 회사의 회의원칙! 4. 준비 없는 회의는 차라리 하지 마라 - 성공하는 회사의 효율적인 회의방법 PART 2 회의가 바뀌면 회사가 바뀐다 1. 회의 성과는 회의 분위기가 좌우한다 2. 보이지 않는 준비가 회의의 질을 향상시킨다 - 회의준비 체크 리스트 3. 회의를 성공으로 이끄는 듣는 기술 - 언어적 대인관계 기술 4. 회의에서 유리한 고점을 차지하는 말하는 기술 - 적극적으로 보이는 자기표현법 5. 변화를 원한다면 의사소통법부터 바꿔라 - 효과적인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방법 6. 대립이 없으면 발전도 없다 - 대립시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 7.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최상의 회의조건 - 창의적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다섯 가지 방법 PART 3 성공하는 기업의 회의문화 1. 회의문화만 바꿔도 회사가 달라진다 2. 성공하는 기업의 열 가지 회의문화 3. 생존 회의 현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