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로 승부하라

김영한 | 새빛에듀넷 | 2008년 11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스토리를 통해 황금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다. 월트 디즈니, 조앤 롤링, 스티브 잡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모두 스토리텔링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이다. 이들은 평범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상상력과 스토리를 넣어 재미있고 훌륭한 상품으로 탄생시켰다. 저자는 이러한 성공 사례를 통해 소비자에게 감성적 경험을 전달하고 조직 구성원에게 창조적 일체감을 불어일으키는 스토리가 뛰어난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순천시의 동장과 면장을 교육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재를 기본으로 하여 쓰여졌다. 순천만을 세계적인 생태도시로 바꾸어 나가는 이야기, 일본의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세계 최고의 동물원이 된 이야기, 상품과 서비스에 혼을 불어넣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를 캐내는 스토리 마이닝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독자들은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스토리의 옷을 입혀 가치를 높여 나가는 스토리를 창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순천만, 예메디칼, 총각네 야채가게의 스토리텔링 컨설팅을 진행한 ‘스토리MBA’의 대표이며, 국민대 경영대학원 교수와 삼성전자 이사를 역임하였다. 이론과 실무를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성그룹, LG그룹, SK그룹, 국민은행, 하나은행의 창조경영 교육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총각네 야채가게』,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펭귄을 날게 하라』등의 경영도서를 다수 저술하였다.

목차소개

part1 헐리우드를 꿈꾸는 순천의 도전 Chapter 1 우리가 가진 것은 자연뿐 자연 그대로의 도시, 순천 우리에겐 5천년 된 갯벌이 있다 600년 전 옛 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순천만의 재발견 Chapter 2 면장(面長)을 변화시켜라 시장(市長)이 스토리 리더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라 누구를 공략할 것인가 순천만의 스토리 계획 시골 면장(面長)이 스토리텔러 Chapter 3 순천만 전체가 에코 헐리우드 흑두루미도 스토리텔링 한다 순천만은 살아 움직이는 헐리우드 장뚱어를 날게 하라 S라인의 머드웨이 낙후된 도시가 세계 명품도시로 part 2 스토리로 황금을 캔 동물원 이야기 Chapter 4 위기는 변화의 기회이다 폐쇄 위기의 꼴등 동물원 리더의 고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스토리가 있는가 고객은 재미를 원한다 학습 조직 만들기 가이드 작전 무엇이 문제인가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Chapter 5 스토리에 살짝 미친 사람들 관람객에게 직접 설명하라 열네 장의 스토리보드 물고기를 잡는 북극곰 내 머리 위에 표범이 있다 바다표범과 춤추는 사육사 펭귄을 날게 하라 Chapter 6 스토리로 황금을 만든다 리더가 먼저 변화하라 창의적인 직원으로 변화 도시 전체가 바뀌었다 part 3 사실은 말이고 스토리는 금이다 Chapter 7 스토리는 상품의 혼(魂) 이다 스토리 상품의 힘 스토리 리더의 역할 상품에 혼(魂)을 불어넣는 5대 요소 -차별화되는 스토리 컨셉은 있는가? (Concept) -스토리 콘텐츠가 있는가? (Contents)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가? (Convenience)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되는가? (Communication) -문화로 정착되고 있는가? (Culture) Chapter 8 스토리를 캐자! 스토리 마이닝(Story Mining) 스토리 자원을 발굴하라 스토리 마이닝(Story Mining)의 7 스텝 Step 1. 스토리 비전을 만들어라 Step 2. 외부 스토리를 발굴하라 Step 3. 내부 스토리를 발굴하라 Step 4. 차별화된 컨셉을 만들어라 Step 5. 스토리 상품을 개발하라 Step 6. 스토리를 구현하라 Step 7. 스토리를 커뮤니케이션 하라 내가 스토리 리더가 되라 -스토리를 끄집어 내는 미팅 -차별화 되는 컨셉 개발 -고객 입장에서 접점을 보라 -내부 서비스를 바꾸어라 -팀 단위 별로 바꾸어라 부 록 스토리 창조 리더십 영국 게이츠헤드(Gatehead) 시(市)의 스토리 경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