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 하는 사람보다 투자하는 개미가 되어라

이재민 | e퍼플 | 2017년 08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21세기를 사는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를 사는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주식을 투자하는 개인을 우리는 “개미”라고 부릅니다. 독자 여러분이 고등학교 때, 대학교 때 어떤 공부를 하였던,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던 간에 우리는 개미가 되어야 이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이 책을 읽는 대부분의 독자 여러분들은 아마 부모님으로부터 이런 말을 듣고 자랐을 겁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에 가서 좋은 직장에 들어가라.

그리고, 열심히 절약하고, 은행에 저축하면서 살아라.

그러면 부자가 될 거다.


여러분의 부모님은 당연히,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우리의 부모님 세대는 이것이 우리에게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라 굳게 믿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정말 애석하게도 이것은 우리에게 가난해지는 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우리의 부모님 시대 까지만 해도 부지런히 일해서 적금을 들면 물가상승률을 넘는 이자 수익을 내는 고금리 시대에 사셨습니다. 지금도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불행하게도 우리 세대는 그렇지 못합니다. 더 이상 은행은 우리의 편이 아닙니다. 시중 은행의 적금 금리는 아무리 높아봐야 2%도 되지 않는데, 물가는 해마다 금리 이상으로 상승합니다. 이런 시대에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은 가난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우리는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직장을 잡더라도, 투자를 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처럼 투자라는 것은 이미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는데도 우리는 불행히도 학교에서 투자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학교 선생님들도 우리 부모님 세대와 같은 조언을 합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저축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학교 역시 우리에게 가난해지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스로 투자에 대해 공부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우리가 사는 21세기에는 정보화 시대입니다. 서점, 인터넷에는 투자와 관련된 서적이 넘쳐납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 대학교에서 경제학/경영학을 전공해서 어려운 강의를 들을 필요 없습니다.
저 역시 대학교 때 경영학/경제학을 전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투자와 전혀 관련이 없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독학으로 주식 투자에 대해 공부 했고, 주식으로 남부럽지 않은 수익률을 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기 까지, 글을 통해 만난 수많은 멘토들이 저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벤저민 그레이엄, 박영옥 씨, 메리 버핏, 로버트 기요사키, 피터 린치 등등.. 이들 모두, 그들이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글들을 통해 제 멘토가 되어주었습니다.
주식으로 돈을 버는 법, 높은 수익률을 내는 방법,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복잡한 전공지식? 필요 없습니다. 복잡한 강의 들을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 배우지 않아도 되느냐? 그건 아닙니다. 공부는 해야합니다. 재무제표 보는 법도 알아야하고, 투자할 기업에 대한 정보들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별로 어렵지 않은 내용들입니다. “개미 투자자”인 우리는 모든 걸 알 수는 없습니다. 그저, 단 몇가지, 확실히 알아두면 주식 투자에 응용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몇가지 사항만 배우면 됩니다.
그 유명한 투자자인 워렌 버핏도 얘기했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을 알 필요가 없습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 모든 기업에 대해 알 필요도 없고,

모든 기업의 주가가 어떻게 될 지 몰라도 됩니다.
그저 좋은 몇개의 기업에 대해서만 정확히 알고,

그 기업들에 투자하면, 그 기업들이 여러분을 부자로 만들어 줄 겁니다.
저도 일개 개미 투자자에 불과합니다. 이 책을 통해 제가 지금까지 개미 투자자로써 공부했던 내용을 여러분과 공유 함으로써, 감히 제가 여러분의 멘토가 되고자 청합니다.
제가 여러분께 이 책을 통해 알려드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위해서, 우리는 어느 정도의 경제학 전공 지식이 필요합니다. 재무제표를 보는 방법, 투자할 기업의 정보를 보는 방법… 그러나 우리는 이런 모든 것을 배울 수는 없습니다. 그러기엔 너무나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우리는 우선 꼭 필요한 정보만 배워야 합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여러분들께 이 꼭 필요한 정보를 개미 투자자 시각에서 가능하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 해드릴 겁니다.
 
2. 제가 지난 몇년간 주식 투자를 하면서 배운 “투자 경험 사례” 들을 여러분들께 이 책을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책에서 제가 이 책에서 여러분께 알려드릴 높은 수익률을 안겨줄 기업들을 찾는 방법을 저는 어떻게 활용하여 제가 투자할 기업을 찾았는지 몇몇 사례를 여러분께 공유하여, 여러분도 여러분을 부자로 만들어줄 기업을 찾는 것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주식 투자,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쉬운 내용 몇가지만 알면 누구나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일하는 사람보다 주식에 투자하는 개미가 되는 것이 부로 가는 길입니다.
다시 한 번 전설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한 다른 말을 인용하겠습니다.

The more you learn, the more you earn.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이 얻는다.

이 책이, 여러분의 인생을 보다 풍족하고, 아름답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저자소개

컴퓨터공학 박사과정 수료. 전공은 주식과 상당히 거리가 멀지만 주식 투자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독학으로 주식에 대해 공부해서, "개미 투자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부자가 될 정도로 많은 돈은 아니지만 남부럽지 않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슈퍼 개미"를 꿈꾸는 개인 투자자로써, 이 책을 통해 대한민국에 사는 제 이웃 분들께 제가 개미로써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배운 정보들을 여러분께 공유해서 개미 투자자가 되는 데에 필요한 정보들을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왜 주식에 투자하는 개미가 되어야 하는가
사람들이 가만히 있어도 가난해지는 이유
주식의 올바른 의미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
주식 투자를 하기 전에 가져야 할 마음가짐
차트 분석의 함정
워렌 버핏의 관점에서 본 장기투자, 가치투자의 올바른 이해
재무제표 읽기 (1) - 대차대조표란 무엇인가
재무제표 읽기 (2) - 손익계산서란 무엇인가
재무제표 읽기 (3) - 손익계산서: 매출액,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재무제표 읽기 (4) - 손익계산서: 그 외에 체크할 사항들
재무제표 읽기 (6) - 대차대조표: 자산에 대해
재무제표 읽기 (7) - 대차대조표: 부채에 대해
재무제표 읽기 (8) - 대차대조표: 자본에 대해
재무제표 읽기 (10) - 그 외에 알아야 할 지표들: PER, PBR
PER, PBR 번외: 저평가 된 주식은 무조건 좋은가?
투자 종목 찾기
안정적인 경쟁우위를 가지는 기업 예시
손실을 최소화 해야되는 이유: 주가 상승과 하락의 비대칭성
투자금 베팅 전략: 얼마만큼의 투자금을 베팅해야 할까?
최적의 주식 매수 타이밍
최적의 주식 매도 타이밍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위한 7계명
마치는 글: 최고의 투자 대상은 과연 무엇인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