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과학고다 - 대한민국 공부벌레들이 모이는 곳

배희병 | 미다스북스 | 2005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과학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나 과학고에 다니는 학생들은 대부분 지금껏 각자의 집단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학생들이다. 그러나 이 험난한 경쟁 사회에서 항상 최고의 자리를 지켜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지금껏 치러 왔던 경쟁보다 수십 곱절 더 치열한 경쟁이 앞으로 우리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그 과정에서 많은 학생들이 쓰디쓴 좌절을 경험하게 될지도 모른다. 때로는 진흙 구덩이에 빠져 허우적거리기도 할 것이고, 때로는 모진 비바람이 부는 황야를 홀로 걸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결코 용기를 잃어서는 안 될 것이다. 좌절을 딛고 일어서야 할 것이다. 비 온 뒤에 땅이 굳어지듯 용기를 갖고 좌절을 극복하면 보다 큰 지혜와 힘을 얻게 된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저자소개

1943년에 태어나 충남 대전중학교, 서울 경복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했다. 연세대학교 교육 대학원에서 생물 교육을 전공해 석사를 받았으며, 1968년 경신고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경복고등학교 교감을 거쳐, 2005년 현재 한성과학고등학교 교장직을 맡고 있다. 전국 과학고등학교장회 회장, 과학 영재교육 추친 위윈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목차소개

서문 : 를 엮으며 1장 이것이 과학고다 과학고에는 어떤 학생들이 입학하는가 이것이 과학고 학생들의 모습이다 - 르포 한성과학고 한곽인의 24시 과학고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해 준다 이공계의 국가 특수 요원(?)을 양성하는 과학고 과학고 학생들은 무엇이 다른가 과학고 학생이라면 이런 건 보충했으면 한다 과학고생이 잊지 말았으면 하는 세 가지 과학고 이후는 이렇게 준비한다 2장 우리 아이 이렇게 해서 과학고 보냈다 평범한 엄마인 나는 우리 아이를 이렇게 과학고에 보냈다 입학 전의 치밀한 준비가 우리 아이를 과학고 우등생으로 만들었다 나는 무엇보다 아이의 가슴 속에 미래를 위한 비전을 심어 주었다 아이의 꿈을 키우는 필수 영양소는 엄마(부모)의 믿음이다 3장 과학고는 국가의 영재를 키워 낸다 과학고에서는 영재성을 키운다 - 르포 한성과학고 영재수업 왜 영재 교육이 필요한가 - 우리나라와 외국의 영재교육 사례와 현실 과학고는 진정으로 과학 영재를 만들고 있는가? 과학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과학고는 이공계의 국가 영재를 육성한다 수능에 발 묶인 과학 영재들에게 무엇보다 대학과 연계된 교육이 필요하다 4장 과학고, 한성과학고 한성과학고는 공립학교다 한성과학고에서는 인성 교육도 중시한다 한성과학고에서는 이렇게 진학을 준비한다 한성과학고 준비생, 입학생, 재학생, 졸업생은 이렇게 준비하라 5장 한성과학고에서는 이렇게 공부하고 가르친다 한성과학고는 노벨상의 꿈을 키우는 과학도의 터전이다 - 한성의 과학교육 글로벌 과학 인재를 위해 영어는 이렇게 가르친다 과학고에서 유학은 이렇게 준비한다 한성과학고의 유학 프로그램과 해외 유학 현황 한성과학고에서는 수학.과학 올림피아드를 이렇게 준비한다 한곽인들은 학교를 믿는다 한성과학고에서는 창의력을 이렇게 가르친다 한곽의 공부벌레들 한곽인에게 드리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