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인을 위한 심플하고 심오한 과학강의, 미세먼지 (렉처 사이언스 KAOS 04)

재단법인 카오스, 박록진 | 반니 | 2017년 07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이 도서는 『지구인도 모르는 지구』의 분권 도서입니다.>

'지구인을 위한 심플하고 심오한 과학강의 : 미세먼지'는 최근 우리나라를 괴롭히는 가장 큰 환경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미세먼지에 관해 다룬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상황과 미세먼지가 지구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며 공포에 가려진 미세먼지의 실체를 밝힌다.

저자소개

저자 : 지구환경과학자 박록진
영국의 대기화학자 제임스 러브록James Lovelock이 주창한 가이아 이론이 지구를 연구하는 과학자로서 성장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쳤다. 2001년부터 -2007년까지 하버드대학교 박사 후 연구원, 하버드대학교 연구원을 거쳐 2007년 이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지구환경과학부 교수로 있다. 최근에는 빙하기의 원인이 미세먼지 증가 때문이라는 사실을 연구를 통해 세상에 알렸다.

기획 : 재단법인 카오스
과학, 지식, 나눔. KAOS는 무대 위에서 깨어나는 지식Knowledge Awakening On Stage을 뜻하는 약자로,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재단이다. 과학이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과학적 사고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으며, 과학에 관한 심도 있는 지식을 강연, 지식콘서트, 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인문학, 사회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교류하고자 한다.

목차소개

머리말

미세먼지를 향한 관심이 커지다
미세먼지의 종류
초미세먼지의 생성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낮보다 밤에, 시골보다 대도시에 많은 미세먼지
미세먼지의 영향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패널토의
Q&A
더 읽어볼 책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