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지 않은 마침표 2

박영만 | 프리윌출판사 | 2017년 07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500원

판매가 6,500원

도서소개

필자는 이 책에 거론된 60명 인물들의 생애를 통해 그들의 ‘삶’과 ‘죽음’과 ‘묘비명’이라는 이 세 가지 문제를 하나의 전체로 붙잡아 그 모순을 뛰어넘는 ‘인간 실존의 궁극적인 모습’을 형상화시켜 보고자 했다. 죽음 앞에 명예로운 삶을 위하여, 자기 구원을 위하여, 역사 속에 살아 숨 쉬는 이들의 인생을 보라. 내 삶의 지표이자 지혜가 될 것이다. 현재 삶의 허무로 고민하는 분들이나 실의에 빠져있는 분들은 이 책에 수록된 여러 인물들의 ‘삶과 죽음과 묘비명’을 거울삼아 다시 한 번 자신을 진지하게 성찰한다면 새로운 용기와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영원은 시간 속에 감추어진 순간이라, 삶은 죽음으로 옷을 입고 죽음은 삶으로 옷을 벗는다.

저자소개

저자 박영만은 오랜 연단과 출판계 활동을 거쳐 현재는 북라이팅 디렉터와 프리윌출판사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에피소드와 함께 읽는 세계명작 다이제스트>, <깨달음의 중심에 너를 세워라>, <세계 여성 정치 실록>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칼릴 지브란의 <사람의 아들 예수>, 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지고한 자유를 얻으려 (조나단 스위프트, Jonathan Swift)
가슴에 안지 못함을 슬퍼한다 (헨리 필딩, Henry Fielding)
인간이 싫어지지 않는 사람은 (세바스찬 샹포르, Sebastien Chamfort)
살고 쓰고 사랑했다 (스탕달, Stendhal)
그러나 나는 살았고 헛되이 살지 않았다 (조지 고든 바이런, George Gordon Byron)
그는 이제 신이 있는지 없는지 알게 되었다 (퍼시 비시 셸리, Percy Bysshe Shelley)
물위에 이름을 쓴 사람 여기 잠들다 (존 키츠, John Keats)
그에게는 다만 휴식이 필요할 뿐이다 (에드거 앨런 포, Edgar Allan Poe)
숲속 오솔길 가에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Lev Nikolaevich Tolstoi)

지상에서 그 모험의 최후를 이곳에서 마치다 (장 아르튀르 랭보, Jean Arthur Rimbaud)
우물쭈물 하다 내 이렇게 될 줄 알았다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광대한 우주의 품에 그대 안기리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Rabindranath Tagore)
글쓰기는 기도의 한 형식 (프란츠 카프카, Franz Kafka)
당신 이름도 자라날 것이네 (장 콕토, Jean Cocteau)
너에 대항해 굽히지 않고 (버지니아 울프, Virginia Woolf)
일어나지 못하는 나를 용서하시오 (어네스트 헤밍웨이, Ernest Miller Hemingway)
고독형을 선고합니다 (프랑수아즈 사강, Francoise Sagan)
강직총고 약연하시다 (채만식, 蔡萬植)
돈, 돈 슬픈 일이다 (김유정, 金裕貞)
문득 졸(卒)하다 (이상, 李箱)
사랑은 가고 옛날은 남는 것 (박인환, 朴寅煥)
에필로그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