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단국대 가는 길

베리타스알파 편집국 | 베리타스알파 | 2017년 07월 25일 | EPUB

e-ISBN : 9788966713769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2018 단국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단국대 입시를 집중분석,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단국대 입학처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정확한 정보를 정돈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단국대는 올해 개교70주년을 맞아 수도권 이전 10년의 절치부심을 딛고 21세기 미래대학으로 환골탈태했습니다. 서울 한남동 소재 ‘인 서울’ 대학이던 단국대가 2007년 죽전으로 이전하기까지 학내외 아쉬움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지만, 지난 10년 간 전 구성원이 합심해 변화에 따른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켰습니다. 단국대는 이전한 죽전캠퍼스와 이미 1978년 마련했던 제2캠퍼스 천안의 학문단위를 조정, 본분교 통합을 이루면서 규모의 위용과 함께 발전의 기반을 마련한 다음 SW교육을 강화하고, 기존 경쟁력인 산학협력과 창업교육을 모델로 미래산업과 시대변화를 겨냥한 성장동력을 안착시킨 상태입니다. 특히 주요 정부재정사업 7관왕의 성과는 단국대의 경쟁력을 새롭게 대내외에 각인시켰습니다. 학령인구의 감소와 교육환경의 대변혁에 따른 대학위기론이 단국대만큼은 비켜가는 듯할 정도입니다.



단국대는 올해도 수험생 부담과 사교육 개입을 최소화하는 전형운영을 선보였습니다. 수시를 대폭 확대해 수험생에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고, 전형방법에 있어서도 학생부종합전형은 수능최저 미적용 서류평가100%(의/치대 제외), 학생부교과전형은 수능최저 적용 교과100%의 간명한 전형방법을 유지합니다. 논술도 논술60%와 교과40% 합산방법에 변화가 없습니다. 특히 학종 자기소개서 4번문항을 폐지하고, 면접 미실시/수능최저 미적용 기조를 이어가면서 수험생 부담을 더욱 줄이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간 정시선발만 실시하던 의대 치대에 학종을 도입한 점은 자연계열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단국대 역시 올해 상위권대학 최고수준의 입결공개로 돋보입니다. 학종 교과 논술 등 모든 전형별 모집단위별로 최종등록자(100%)의 내신평균에 내신최고와 최저, 논술성적최고와 최저까지 모두 공개했습니다. 충원율에 예비번호까지 공개했고 특히 그간 수능최저를 적용하지 않아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논술전형의 입결이 눈에 확 들어오는 알짜정보입니다. 특히 지난해 학종평가의 합불사례를 입학팀장의 실질 조언과 함께 대대적으로 공개함으로써, 수요자들의 학종이해를 도와 고교교육에도 기여하는 행보가 돋보입니다.



요강엔 밝혀지지 않은 입시의 단면을 꿰뚫고 실질적 방향을 제시, 무료배포하는 이번 e-Book <2018 단국대 가는 길>의 발행이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자소개

베리타스알파는 2006년 11월 창간한 대입 고입 전문 교육신문입니다. 사교육 광고 없이 대학 고교등 학교당국을 직접 취재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입시 실질조언을 전하면서 기사로 승부해온 업계 1위 매체 입니다.

올해로 창간 10년째인 베리타스알파는 학교에서 직접 구독하는 유일한 교육신문입니다. 전국 약 2000여 개의 고등학교가 진학담당교사를 중심으로 정기구독하고 있으며, 전국 약 200여 개 도서관도 정기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EBS에 교육기사를 공급하는 유일한 교육신문이기도 합니다. 교육전문지로는 최초로 2012년 3월부터 EBS에 기사를 공급, 공신력을 확보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대형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www.veritas-a.com으로도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을 통해 순위를 매기는 랭키닷컴에 의하면 청소년/대학신문 분야에서 베리타스알파는 2016년 6월14일 기준, 101주 연속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0년간 취재한 결과물들을 10여 종의 단행본과 400여 종의 eBook을 발행해왔습니다. '필독서 따라잡기' '역할모델 따라잡기' '대한민국 0.1%' 등은 교보문고에서 베스트셀러 eBook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는 최고의 교육신문을 지향하는 사시에 걸맞게 더욱 심화된 뉴스콘텐츠를 토대로 교육신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개교70주년 이전10주년, ‘환골탈태’ 단국대

유정석 단국대 입학처장 인터뷰

2018 단국대, 수험생부담/사교육개입 최소화 ‘집중’

학생부 자소서 합불사례와 입결로 살펴본 2018 단국대 가는 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