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추마녀와 마녀대회 (PDF)

행복한 책꽂이 15

글 정란희 / 그림 한호진 | 도서출판 키다리 | 2017년 06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최고의 마녀를 뽑는 세계 마녀 대회 개최!
누가 가장 멋진 단추로 최고의 마녀가 될 것인가?

어린이보다 훨씬 나쁜 짓을 일삼는 어른, 사악 마녀를 벌주다!
단추 마녀는 편식하고 욕하고, 떼쓰는 등 못된 짓을 하는 아이들을 단추로 만드는 단추 마녀지만 착한 아이들은 해코지 하지 않는 마녀다. 반면 자기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거짓말도 서슴지 않는 사악 마녀는 이름처럼 사악하다. 하지만 사필귀정! 단추를 만들던 사악 마녀는 자신의 나쁜 짓으로 인하여 도리어 단추가 된다. 마녀 대회에서 최고의 마녀로 뽑히지만 사기 행각이 드러나자 회장마녀에 의하여 단추가 되어 버린 것이다. 그것도 사악 마녀가 단추를 만들기 위한 함정에 빠져 무지갯빛 단추가 된 다래의 오빠 활약에 의해서 말이다.
정란희 작가와 한호진 작가는 2014년, 무시무시한 능력을 가진 마녀이지만 우스꽝스러우면서도 뭔가 모자란 듯한 단추 마녀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초등 독자들은 단추 마녀 이야기에 매료되었고 『단추 마녀와 수상한 식당』, 『단추 마녀의 장난감 백화점』은 인기 스테디셀러 동화책이 되었다. 단추 마녀 시리즈는 독자들에게 교훈은 물론이고 큰 재미를 선물한다.
앞서 1편과 2편이 편식하고 떼쓰고 나쁜 짓하는 어린이들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3편은 좀 다르다. 3편에서는 단추 만들기의 대상이 어른으로 향한다. 이야기는 여전히 경쾌하면서 시끌벅적하고 재미있지만 이야기의 밑바닥에는 어린이들보다 훨씬 나쁜 짓을 더 많이 일삼는 어른들을 겨냥하고 있다. 더 나아가 거짓을 일삼고 부패에 찌든 기득권 세력을 풍자하고자 했을지도 모른다. 사악 마녀는 그런 어른들의 자화상으로 봐도 좋을 것이다. 과연 어른들이 어린이들에게 거짓말하지 말고 정직하라고 말할 수 있는 자격이 있을까? 그런 관점에서 보면 『단추 마녀와 마녀 대회』는 어른인 부모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큰 동화다.

이번엔 마녀 대회다!
단추 마녀 시리즈 3편에서는 마녀 대회에 참가하는 단추 마녀와 사악 마녀의 이야기다. 그리고 사악 마녀의 꼼수에 빠져 단추가 되어 버린 다래와 그의 오빠 머루가 등장한다. 사악 마녀 역시 단추 마녀처럼 단추를 만든다. 편식하는 아이들, 나쁜 짓 하는 아이들, 말썽 많이 피우는 아이들, 욕을 많이 하는 아이들을 맛있고 멋있는 색깔과 냄새가 나는 단추로 만든다.
그러나 최근 마녀들에게는 고민이 생겼다. 주변에 편식을 하고 말썽을 부리고 나쁜 짓을 하는 아이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단추 마녀도 동네를 어슬렁대곤 하지만 좀체 그런 아이들을 찾기가 어렵지 않다. 그러다 보니 단추로 그득하던 단지는 예전만 못하다. 사악 마녀의 사정도 마찬가지. 그런데 사악 마녀에게는 교묘한 비법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마녀 대회에서 크림빵 맛이 나는 무지갯빛 단추로 최고의 마녀로 뽑혔기 때문이다.
그러나 거기에는 꼼수가 도사리고 있다. 나쁜 짓하는 아이들을 점점 찾기 힘들어지자 사악 마녀는 부하 마녀들을 동원하여 아이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나쁜 짓을 하도록 함정에 빠뜨린다. 그러고는 함정에 빠진 아이를 단추로 만드는 방법이다.
머루의 동생 다래는 사악 마녀의 사기에 걸려들어 크림빵 맛이 나는 무지갯빛 단추가 되고 만 것이다. 하지만 머루와 다래는 가난한 엄마와 살기는 하지만 구김살 없이 밝고 상냥하며 친절하고, 예의범절을 잘 지키는 아이들이다. 물론 질서도 잘 지키고 갖고 싶다고 해서 먹고 싶다고 해서 함부로 남의 물건에 손을 대는 아이들은 아니다. 결코 단추가 될 아이들이 아니다. 순수한 동심을 속여 나쁜 짓을 하게 한 건 사악한 어른이 사악 마녀다.
함정에 빠진 다래를 구출해 내는 오빠 머루의 멋진 모험을 통하여 나쁜 짓을 일삼는 마녀를 벌주게 되는 통쾌한 이야기, 단추 마녀 시리즈 제3편, 『단추 마녀와 마녀 대회』는 1편과 2편의 재미를 능가한다.

저자소개

글 정란희
전라남도 무안에서 태어났고, 서울예술대학교에서 극작을 전공했습니다. 국제신문 신춘문예에 동화『우리 이모는 4학년』이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도서관이나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만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무척 좋아해, 지금도 아이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단추 마녀의 수상한 식당』,『우리 이모는 4학년』,『행운 가족』, 『우리 가족 비밀 캠프』, 『괜찮아 아빠』, 『엄마의 팬클럽』, 『나쁜 말은 재밌어!』,『우등생 바이러스』, 『아빠는 슈퍼맨 나는 슈퍼보이』, 『슈퍼보이가 되는 법』 들이 있습니다.

그림 한호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보여 주기 위해 오늘도 쓱쓱 싹싹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청소부 토끼』를 쓰고 그렸으며, 어린이 책 일러스트에 푹빠져 그림책을 공부하고 만들며 지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단추 마녀의 수상한 식당』, 『단추 마녀의 장난감 백화점』, 『숙제 왕이 나타났다』, 『그저 그런 아이 도도』, 『딴짓 대장』, 『음악의 섬 무사이』들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마녀네 아랫집에 이사를 왔어 6
단추가 제일 좋아 12
즐거운 꼬마들은 정말 싫어 24
사악 마녀의 함정 43
다래가 사라졌다 59
세계 마녀 대회에 출전하다 70
진실을 밝혀라 89
윗집의 마녀 10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