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선생의 대한민국 주식 교과서

남상용 | 새빛에듀넷 | 2008년 0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왜 주식투자를 해야 할까? 근로소득만으로는 더 이상 부자가 될 수 없다. 이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근로소득은 물가를 따라잡을 수 없고, 주가는 앞으로도 끝없이 오를 것이라는 것이 저자의 기본적인 생각이다. 저자는 주식투자를 욕심을 떼어내는 다이어트라고 주장한다. 돈 버는데 혈안이 되기보다는 실수에 따른 손실을 줄여야 한다. 또한 저자는 주식투자는 "패자의 게임"으로 규정하여 결정적인 실수만 피해도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욕심과 탐욕을 버리고 기본에 충실한 사람만이 영원한 승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책은 주식투자를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이유와 주식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투자의 맥을 감성적이고 알기 쉽게 기술하고 있다. 그래서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나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데 수익이 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의 가려운 부분을 콕 짚어주는 친절한 안내서다.

저자소개

개인투자자 시절 선우선생이라는 필명으로 사이버 애널리스트 1세대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이큐더스 투자전략실 이사로 근무하면서 온라인 투자 상담을 하였으며, 이 제도를 리딩투자증권을 통해 제도권으로 접목시켰다. 신흥증권을 거쳐 현재 동양종금증권에서 온라인 투자 자문과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증권 강의, 증권사 직원들을 대사으로 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동아일보, Economic Review, 코스닥신문에 시황을 기고하였으며, CBS, MBC 시황 방송, 한경 와우 TV 국민고충 처리반, 눈높이 증권, 한밤의 증시 포장마차에 출연하였다.

목차소개

감사의 글 프롤로그 제1장 내가 주식투자를 하는 이유 1. 지금 당장 투자하라 -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2. 주가는 끝없이 오른다 - 주식투자는 이길 수밖에 없는 게임이다. 3. 근로소득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 투자하라! 가난하다면 더 투자하라 4. 마태효과 - 잠든 돈을 깨워 스스로 돈을 벌게 하라 5. 아름다운 부자를 꿈꾸며 - 투자는 그 모습도 아름다워야 한다 제2장 주식투자는 욕심을 떼어내는 다이어트다! 1. 주식투자는 다이어트다 1 - 돈 버는데 눈멀지 말고 손실을 줄여라 2. 주식투자는 다이어트다 2 - 알고 있는 것만 제대로 지켜라 3. 주식투자는 ‘패자의 게임’이다 - 결정적인 실수만 피해도 성공한다 4. 목돈 벌려다 용돈까지 잃는 개인들 - 목표를 낮춰 잡고, 차라리 목표를 넘어서라 5. 주식투자와 요리 - 주식도 요리처럼 성공과 실패에서 배운다 6. 주식투자의 7가지 죄악 - 무지·공포·희망·탐욕·우발성·태만·애착의 함정 제3장 주식투자의 본질 1. 정말 개인들은 항상 실패하는가? - ‘본질’을 모르면 항상 실패할 수밖에 없다 2. 주식시장에 대한 2가지 편견을 버려라 - 주식은 원래 그렇다? 우리나라는 안된다? 3. 기업에 관심을 집중하라 - 주식아 아니라 기업에 투자하라 4. 지수에 목숨 건 개인들 - 지수는 지수일 뿐, 주가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5. 지수와 종목은 기차와 붕어의 관계 - 지수의 미신을 벗어던져라 6. 주식투자의 시작은 종목선택 - 상승종목의 공통점을 찾아라 7. 주가와 이익은 꽃과 꿀벌의 관계 - 주가는 기업의 이익을 따라 움직인다 8. 어떤 종목을 선택할 것인가? - 주식투자는 일종의 동업이다 9. 가격하락이 종목선택의 이유일 수는 없다. - 이익 없는 기업은 ‘바닥’을 모른다 제4장 가계부보다 쉬운 재무제표 1. 손익계산서 - 얼마나 팔고 얼마나 버는 기업인가 2. 대차대조표 - 얼마를 빌렸고 얼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인가 3. 재무제표의 활용 - 종목의 선택에 필요한 핵심지표들 제5장 차트분석의 기초 1. 기술적 분석의 본질 - 기술적 분석을 제대로 알면 답이 보인다 2. 기술적 분석의 활용 - 매매타이밍은 차트로 잡는다 제6장 실전매매 1. 주식투자 프로세스 - 상식적인 ‘순서’를 지켜라 2. 종목의 선정이란? - 살 수 있는 종목의 리스트를 먼저 만들어라 3. 어떤 기업을 선택할 것인가? - 돈 되는 기업을 찾아라 4. 제한종목 매매 - 제한종목 중에서 선택하라 5. 언제 살 것인가? - 주식투자는 타이밍의 예술이다 6. 투자클럽 실전매매 - 항상 평균 위에서 매수하라 제7장 성공투자 7원칙 1. 공부하라 2. 확실한 기회를 노려라 3. 생존하면 반드시 기회는 온다 4. 손실은 자르고 이익을 굴려라 5. 종목 선정과 매수·매도의 원칙을 정하라 6. 실수를 반복하지 말라 7.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부록 : 평생 간직해야 할 대한민국 대표주식 14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