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욱의 대한민국 펀드 교과서

송영욱 | 새빛에듀넷 | 2008년 06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투자시점, 환매시점 등 실전투자의 직접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춘 펀드투자자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펀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안목에 더해 가입시기와 방법, 그리고 환매의 테크닉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금융기관에서 실제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저자는 펀드의 종류별 가입시기와 은행, 증권사 간의 비교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펀드가입의 시기와 방법에 대한 명확한 기준점을 만들고, 수익이 창출되는 환매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펀드는 투자경험과 능력이 뛰어난 전문가가 투자경험이나 능력이 적은 일반인의 돈을 대신 운용해 주는 금융상품이다. 실전에서 투자는 일반 개인투자자와 투자전문가의 싸움과 같다. 그래서 어느 한쪽이 이기고 어느 한쪽은 진다. 일반 개인과 투자전문가가 투자시합을 한다면 대부분의 승리는 투자전문가의 몫이다. 이러한 이유로 저자는 개인이 직접투자하는 것보다는 투자전문가를 통한 간접투자가 현명하다고 주장한다. 펀드는 투자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고 투자시점이나 환매시점 관리를 잘해야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알면 성공하고 모르면 실패한다! 많은 이들이 간과하고 있는 성공투자의 단순한 진리! 예금은 지고, 펀드가 뜨는 시대!! 휴대폰과 삐삐 중 하나를 고른다면 당연히 휴대폰이다. 삐삐의 시대는 이미 갔고 바야흐로 휴대폰의 시대이기 때문이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저금리시대인 지금, 예금으로 재테크 하려는 것은 휴대폰이 아닌 삐삐를 선택하는 것과 같다. 시대가 바뀌면 그에 따른 선택도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 아닌가? 저금리 환경에서의 지금, 현명한 재테크는 예금이 아닌 펀드로 바뀌었다. 그것이 대세다. 2700%대박펀드 그러나 절반이 손해! 펀드, 제대로 알아야 번다!! 상품을 살 때 그 상품에 대해 더 많이 알고 따져볼수록 보다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다. 이는 펀드상품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2700%의 수익을 낸 마젤란펀드에 투자한 사람의 절반이 손해를 본 기억을 더듬어 본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펀드와 나에게 적합한 펀드를 골라내는 안목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굳이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펀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시작으로, 투자자에 따라 맞는 펀드를 골라내는 안목을 전달하고자 한다. 쉽다! 명확하다!! 이제는 성공투자의 확실한 기준이 생겼다!!!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위험을 줄이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만들 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이 책은 펀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안목에 더해 가입시기와 방법, 그리고 환매의 테크닉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저자는 펀드의 종류별 가입시기와 은행, 증권사 간의 비교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펀드가입의 시기와 방법에 대한 명확한 기준점을 만들고, 수익이 창출되는 환매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오는 기회, 아는 사람만이 잡는다!!!

저자소개

경희대를 졸업 후 은행, 보험사, 증권사 등 모든 금융권을 두루 거치고 현재 새빛인베스트먼트에서 재테크컨설팅을 하고 있다. 다양한 금융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의 해답을 명확히 제시하는 재테크전문가다. 한국경제TV <초보부터 고수까지 눈높이증권>, MBN <파워재테크 돈이 보인다>등에 출연하였고, Yahoo! 금융 ‘샐러리맨 부자되기’ 및 Daum 금융플라자 재테크 ‘머니닥터’ 모네타 ‘재테크칼럼 및 족집게 특강’등 여러 금융포털에서 베스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금융기관, 연수원, 상장기업EXPO, 일반법인 등에서 인기 있는 재테크 전문강사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저서는<재테크에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36가지> <누구나 20%수익쯤은 낼 수 있다> <부자가 되려면 부동산을 떠나라> 등이 있다. 한편, 시간과 정보가 부족한 기업체 샐러리맨을위하여 여러 기업체를 방문하여 <샐러리맨 부자만들기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샐러리맨들이 부자 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제시하고 있다.

목차소개

Unit 1 펀드 투자하기 전 이것만은 알자 펀드가 수익이 높은 이유 펀드의 고수익 뒤에 감춰진 진실 재테크 초보라면 주식보다 펀드가 낫다 내 입맛에 맞는 펀드는 따로 있다 펀드투자, 위풍당당하게 하려면? 소문난 펀드잔치, 투자자는 괴로워 Unit 2 너무 많은 펀드, 어떤 것이 좋을까? 수천 가지 펀드, 어느 것을 골라야 하나? 투자방식을 제대로 알면 투자판단이 쉽다 펀드명칭 속에 있는 펀드의 정체를 찾아라 펀드의 수익지표, 위험지표 제대로 알아야 성공한다 KOSPI만 따라잡아도 고수 좋은 펀드 고르는 법 Unit 3 펀드 가입할 때 짚고 넘어가야 할 것 적립식펀드, 언제부터 하는 것이 좋은가? 오늘 펀드를 사려고 해도 오늘은 절대 매수 안 된다 펀드 가입은 은행이 좋을까? 증권사가 좋을까? 2700% 대박, 그러나 절반이 손해 만만치 않은 펀드비용, 줄일 수 있다 펀드초보자를 위한 6:4원칙 Unit 4 펀드 환매하는 기술을 알아야 번다 장기투자, 과연 최고의 투자인가? 펀드 중도에 환매하면 얼마나 손해 보나? 펀드를 환매해도 바로 당일 돈을 찾을 수는 없다 절세형펀드, 잘못 가입하면 손해 볼 수도 있다 女화장실에 들어간 男 vs 잘못된 투자 펀드 환매의 5가지 기준 자기고집에 앞서 전문가와 상담하라 Unit 5 펀드 100% 활용법 종자돈 마련은 적립식펀드가 최고다 내 집 마련하려면 펀드와 친해져라 老테크를 위한 펀드, 이제는 필수 행복한 결혼을 위하여 준비해야 할 현명한 펀드 대학등록금에 멍든 가슴, 펀드로 풀자 Unit 6 펀드소비자 권리 찾기 투자설명서 제대로 설명 받았나? 펀드 운용보고서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금융사 금융상품몰 잘 활용하기 펀드평가사에 모든 것이 나와 있다 Unit 7 해외펀드, 제대로 알고 투자하기 펀드도 글로벌 시대 해외펀드, 어떤 것이 있나? 해외펀드 비과세 Yes or No 해외펀드 잘 고르려면 관련 지수차트를 보라 해외펀드 이것만 알면 만사 OK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