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은 블룸버그를 선택했다

안상수 | 새로운사람들 | 2002년 07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잘 나가던 전문 경영인의 낡은 사진첩 안상수는 아직도 정치인이라는 관록보다는 전문 경영인이라는 이미지가 더 강하다. 40대에 대기업 종합기획실의 사장을 역임할 정도로 잘 나가던 전문 경영인이다 보니 평탄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온 것으로 자칫 착각하기 쉽다. 그러나 그의 낡은 사진첩을 뒤져보면 그야말로 평범한 인생과는 거리가 멀다. 동가식서가숙하던 중고등학교 시절의 애환도 그렇거니와 집안의 파산, 어머니의 병환, 아내의 질병 등 결코 편할 날이 없었던 삶이다. 어쩌면 그런 면이 오히려 당시를 겪어냈던 세대의 보편적인 모습인지도 모른다. 때묻지 않은 정치인의 진솔한 자기 고백과 야심 안상수는 정치에 입문한 지 불과 몇 년 사이에 선거를 네 번이나 치르는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아직도 때묻지 않은 정치인이다. 그래서 네 번씩이나 선거를 치렀다고 얘기할 수도 있다. 촉망받던 전문 경영인의 눈에도 정치는 몹시 어려운 과목이었던 것일까. 안상수는 이제 인천광역시장에 도전하여 다섯 번째 선거를 준비하는 중이다. 당내 경선(競選)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입장이고 보면 한꺼번에 두 번 선거를 더 치러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유권자의 심판을 기다리는 그의 태도는 당당하고 자신만만하다. 민주주의에 대한 신념과 지방자치에 대한 포부 때문이다. 인천시장을 향한 출사표 책의 제목처럼 9·11 테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뉴욕은 새 시장으로 블룸버그를 선택했다. MBA 출신의 전문 경영인인 블룸버그는 뉴욕의 재건과 경제 발전에 대한 유권자들의 기대감을 표로 연결하여 당선된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인천시장에 도전하는 안상수의 출사표라고 할 수 있다. 인천을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나아가 주식회사 대한민국을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이것이 바로 이 책의 주제 가운데 하나인 셈이다. 따라서 지방자치 선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저자소개

전문 경영인 출신으로 현역 정치인인 안상수는 충남 서산에서 태어나 인천서림초등학교와 인천중학교,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미국 트로이 주립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제세산업과 동양그룹에서 무역, 금융, 정보통신 분야의 업무를 맡았으며 동양증권(주) 이사, 감사, 부사장을 맡았다. 또 동양선물(주) 미국 시카고 현지법인 대표이사, (주)데이콤 이사, 동양그룹 종합조정실 사장을 역임하는 등 40대의 나이로 전문 경영인의 기반을 다졌다. 제15대 국회의원을 거쳐 지금은 한나라당 인천 계양지구당 위원장, 한나라당 국가혁신위원회 위원, 한나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 이회창 총재 경제 특보, 인천 생활축구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국제금융 전문가로서 『선물거래실무』, 『국제금융 선물거래의 이해』를 저술했다.

목차소개

머 리 말 제1장 도전하는 CEO 정보화사회와 우리의 역할 중국을 어떻게 볼 것인가? 전문 경영인의 길 좋은 생각과 긍정적 사고 사마천과 목표 의식 꿈이 없는 인생, 꿈이 없는 사회 2천만 원으로 20억 원을 단전호흡으로 건강을 되찾다 제2장 가난한 수재의 꿈 충청도에서 인천까지 어머니의 사랑 평생어부, 아버지 아내의 눈썹에 쌓인 먼지 18년만의 졸업 삶이 그대를 속일 지라도 바다가 주는 교훈 보릿고개와 정순 왕후 제3장 달라져야 할 정치 정치란 무엇인가 차출된 전문 경영인과 정치 초년생 정치인의 도덕성과 생산성 선거문화 왜곡시키는 흑색선전 제4장 국제허브도시 인천 뉴욕은 블룸버그를 선택했다 동북아 물류의 거점 도시 인천 인천 경제의 현실과 전망 단체장의 리더십과 역할 인천을 관광레저사업의 중심도시로 모든것이 변한다, 인천도 변한다 월드컵은 특수인가 제5장 대안이 있는 미래 IMF 경제 위기는 끝났는가 오락가락하는 정책, 줄을 잇는 교육 이민 잠자는 여신이 깨어났다 21세기 시민운동의 방향과 역할 고령화사회에 대한 준비 문화가 경쟁력이다 선진문화와 생활체육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