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바꾸는 정치

김영춘 | 새로운사람들 | 2004년 02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정치를 바꾸지 않고서는 나라의 미래가 없다! '앞으로 3~4년 동안 이 나라의 정치, 경제 등 제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것이 선진국으로 도약하느냐, 아니면 경쟁국들에 뒤쳐져 이류 국가로 전락하느냐의 분수령이다. 이것이 바로 깨어 있는 국민들이 내 손으로 정치 바꾸기에 나서야 하는 유보할 수 없는 이유다.' 한국의 정치를 진단하고 정치 개혁 모색한다. 김영춘 의원의 정치 에세이!

저자소개

부산에서 태어난 김영춘은 부산의 성지초등학교, 개성중학교, 부산동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 경영자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컬럼비아대학 동아시아연구소 객원연구원을 역임하였다.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에도 고려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반도체 최고위 과정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정보화 최고위 과정을 수료했다. 1984년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장이 되었고 통일민주당 총재 비서실 비서,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정무비서관을 거쳐 2000년 16대 총선거 서울 광진구 갑지구당에서 당선되어 현재 국회의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 열린우리당 국민참여운동본부 본부장, 윤봉길 의사 기념사업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내 손으로 바꾸는 정치 축하의 글 맑은 눈빛의 솔직하고 투명한 정치인 개혁I 살아남은 자의 책무 망월동에 다녀와서 함께 맞고 싶은 돌팔매 분단 인정해야 통일 온다 외환 위기와 정부의 실패 미국 주도의 세계화와 한국경제 로마제국과 미국 개혁Ⅱ 노동은 신성하다? 살고 싶은 나라, 떠나고 싶은 나라 내 아들이 세상에 나온 날 지하도를 건너며 예의와 인간의 향기 익명성의 함정, 제 얼굴에 침 뱉기 개혁Ⅲ 근본 없는 정치를 부끄러워하며 나는 지역주의 정치의 공범이었다 한나라당 개혁의 핵심은 개발독재 시대의 청산이다 탈당에 대하여 왜 정치 개혁인가? 정치 개혁은 선거 혁명으로 완성된다 돈 선거와 부정부패, 유권자가 막을 수 있다 진성정치인 감별법 개혁Ⅳ 광종과 조광조, 그리고 흥선대원군 386은 없다! 국민에게 꿈을 제시하십시오 신당과 노무현 대통령 영웅은 누가 만드는가? 넥타이 부대와 아줌마 부대 분별의 지혜를 소망하며 개혁Ⅴ 내가 꿈꾸는 정치 고(故) 김종섭 씨를 추모함 시심(詩心)과 야수의 마음 멤피스의 두 사람, 엘비스 프레슬리와 마틴 루터 킹 아쉬움과 새로운 도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