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를 알면 자녀의 미래가 열린다

배희병 | 미다스북스 | 2008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한성과학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40년간의 교직생활 경험과 퇴임 이후에도 400회 이상 과학고와 자녀교육 등의 강의를 한 지은이 배희병 선생님의 교육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다. 각종 지표와 구체적인 수치와 현황을 정확히 제시하여 과학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자녀교육 자체에 대한 현명한 해법을 제시한다. 과학고는 최고의 공교육 시설과 환경과 상황 속에서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이 책에 상징적으로 인용되었듯이, 밤새워 사건을 정리할 때가 많은 법관 아버지를 둔 아이가 자연스럽게 아버지 옆에서 함께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 몸에 배어 과학고에 수석입학을 한 것처럼 부모가 어떤 환경을 만들어주는가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저자소개

1943년에 태어나 충남 대전중학교와 서울의 경복고등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했다. 그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생물교육을 전공하여 석사를 받았으며, 1968년 경신고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경복고등학교 교감을 거쳐, 한성과학고등학교 교장에 이르기까지 40년 가까운 기간을 교직에 종사하였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 장학사를 10년 가량 지내기도 했으며, 현재는 전국과학고등학교교장회 회장, 과학 영재교육 추진위원회 위원, 서울특별시 영재교육진흥위원회 부위원장, 과학올림피아드 추진위원 등을 역임하며 한국의 기초과학 및 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과학고를 알면 자녀의 미래가 열린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준비하는 과학고 창의성, 열정과 끈기가 영재를 만든다 영재들이 과학고로 몰리고 있다. 성적 향상 비법 공개 사교육비 해결 열쇠는 공교육에 있다 과학고와 명문대만이 성공의 길은 아니다 이공계 출신이 빛을 보는 시대 과학영재학교 제2장. 과학고 입학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과학고 신입생 입학전형 방법) 특별전형으로 과학고 입학 준비하기 일반전형으로 과학고 입학 준비하기 제3장. 과학고에서 살아남는 법 서울대학교 교수가 알려주는 공부비법 신입생 학부모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 과학고에서의 입시전략 과학고를 넘어 명문대로 각 대학의 특징에 따른 입시 전략 과학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 다양한 경로로 대입에 성공한 선배들 이야기 과제연구와 R&E 프로젝트 미국의 과학고 VS 한국의 과학고 제4장. 명문대 입시 전략 외국 유학 전략 KAIST 입시 전략 글로벌 IT리더를 위한 최고의 대학 ICU POSTECK 입시 전략 과학고 꼴찌, KAIST 가다 물리 지존 병권이 이야기 MIT에 합격한 지호의 자기소개서와 에세이 일본 공대 유학의 이모저모 중국 명문대로 가는 길 젊음에 희망이 있다 부록 국내대학 진학을 위한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샘플 해외유학을 위한 영문학교장 추천서와 에세이 샘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